[키타카타] 키타카타라멘 넘버2 まこと食堂마코토식당

일본 삼대라멘중 하나인 喜多方키타카타라멘은 느끼하지않고 깔끔한 스프탓에 아침에 먹을 수 있는 라멘, 朝ラー아사라라고도 불리는데요. 원조는 源来軒겐라이켄(https://zlab.jp/271)입니다만 坂内食堂반나이식당(zlab.tistory.com/623)과 まこと食堂마코토식당이 인기 1,2위를 다툼니다. 아니 반나이식당의 1위는 너무 확고해서 2위가 다툴정도까지는 안되지만 ㅎ 반나이식당과 마코토식당의 제일 큰 차이는 반나이는 소금으로 간을 하고 마코토는 간장으로 간을 한다는 점이 달라요. 마코토식당은 1947에 개업해 70년에 가까운 역사를 가진 라멘집입니다.
키타카타시역소 강변근처에 있습니다. 반나이식당도 그렇지만 안쪽으로 들어가야해요.


오래된 역사를 느끼게하는 가게모습니다. 주거를 겸하고 있는 느낌인데요. 안쪽에 넓은 방도 있어서 단체손님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또 안에 정원도 볼 수 있고 조금 옛스런 생활모습도 볼 수 있어서 정감이 느껴집니다.



메뉴는 라멘과 차슈가 추천입니다. 아니 그냥 키타카타라멘 전문점이라 이렇게 가야죠.

소스카츠동은 소스카츠동 전문점도 포스팅이 있으니 그쪽으로 가시길 :-)
650엔짜리 츄카소바입니다.

그리고 950엔짜리 챠슈멘입니다.

챠슈멘은 물론 라멘에 챠슈가 많은 거지만 다만 좀 챠슈가 너무 많아요.. ㅋ

면은 평평한 면을 한번 구긴 縮れ麺치지레멘입니다. 키타카타라멘의 특징이죠.
간장으로 간을 해서 반나이식당의 라멘보다 진합니다.

7시반부터 15시까지.
월요일은 쉽니다.
주말은 줄이 길으니 유의하시고, 스프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도 있어요!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키타카타] 최고인기의 키타카타라멘 坂内食堂 반나이식당
[키타카타] 최고인기의 키타카타라멘 坂内食堂 반나이식당
2019.09.29일본의 3대라멘중 하나인 喜多方키타카타라멘은 느끼하지않아 아침라면이라고도 불립니다. 그래서 토쿄에서도 인기구요! 전국에서도 흰 간판에 검은 글씨로 키타카타(반나이)라멘이라고 쓴 간판의 가게들이 종종 보입니다. 사실 이 坂内食堂반나이식당이 1958년 개업이란 오랜역사와 그 전국적인 체인의 본점격이라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옵니다. 그래서 매번 줄이 너무 길어서 포기하고 넘버2인 마코토식당(https://zlab.jp/600)이나 원조인 겐라이켄(https://zlab.jp/271)을 찾곤 했습니다만 어느날 아이즈에 갔을때 시간이 맞아 들렀습니다. 신사옆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아…. 오픈 한시간전인 아침 6시인데도 이미 사람들이 줄을 서고 있더군요. 줄을 섰습니다. 오른쪽은 다른가게인데 저기 검은 깃발… -
[아이즈와카마츠] 60년전통 (니코미) 소스카츠동 なかじま 나카지마
[아이즈와카마츠] 60년전통 (니코미) 소스카츠동 なかじま 나카지마
2019.06.12会津若松아이즈와카마츠의 명물 소스카츠동! 밥위에 양배추 그위에 소스에 담궜던 카츠를 올려주는게 일반적입니다. 특히 2대 소스카츠동집으로 유명한 무라이むらい(https://zlab.jp/380)가 그렇죠! 그런데 なかじま나카지마는 좀 독특합니다. 일반적인 카츠동처럼 카츠를 계란에 풀어서 졸이는데 이때 츠유를 쓰는게 아니라 소스를 써요. 나카지마상 카츠동집만 하는게 아니라 각종 홀이나 다른 사업도 해서 이 지역에서는 상당히 유력가(?)고 장신의 두딸도 명물이기도 합니다 ㅋㅋ 아이즈와카마츠의 다른 유명한 소스카츠동집에 비해 아주 도심(?)에 있습니다 ㅋㅋ 일반적인 카츠도 있고, 소스카츠동도 있고 그중에 이 가게가 원조로 밀고 있는건 煮込みソースカツ丼니코미 = 조린 소스카츠동입니다. 카운터석도 있고 좌석도 있습… -
[아이즈와카마츠] 근대전쟁을 겪은 会津若松城 아이즈와카마츠성
[아이즈와카마츠] 근대전쟁을 겪은 会津若松城 아이즈와카마츠성
2017.11.19福島후쿠시마현 会津若松아이즈와카마츠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会津若松城아이즈와카마츠성. 鶴ヶ城츠루가성으로도 불립니다. 츠루가성은 다른 성과 달리 会津戦争아이즈전쟁이라는 근대 전쟁을 심하게 겪은 경험이 있는 성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거의 파괴된 것을 다시 재건한 성이구요. 평성인 탓에 방어를 위해 해자가 크고 석축도 큰 규모로 만들어졌어요. 천수까지 가는 길까지 미로처럼 돌벽이 쌓여져있었습니다. 그리고 석축도 크고 거대했어요. 와카마츠성은 원래 黒川城쿠로카와성이었는데요.蘆名아시나가문의 성이었어요. 이사나모리우지. 아시나가16대당주. 아시나를 다테가와 맞먹는 오슈 굴지의 대명으로 키운 중흥의 시조. 우에스기, 타케다, 호조등, 군웅과 손을 잡고 히타치의 사타케가와 싸웠다. 한때 은거했지만 아들인 모리오키가 병으로… -
[우라반다이] 에메랄드호수 五色沼고시키누마
[우라반다이] 에메랄드호수 五色沼고시키누마
2017.11.18福島후쿠시마현의 裏磐梯우라반다이의 五色沼고시키누마는 정확히는 고시키누마군群으로 불리고 다섯가지 색의 늪이 있습니다. 그중 가장 유명한 늪이 에메랄드 그린으로 불리는 毘沙門沼비샤몬늪입니다. 이 늪은 청록색으로 빛납니다. 늪이 청록색을 띄는건 화산활동후 표면에 남은 유황이 빛을 청록색을 반사시키면서 보이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유황늪이 아닌가 가기전엔 궁금했는데 잉어들도 많더군요. 보트를 대여해서 탈수도 있구요. 그림을 그리거나 사진을 찍으러 오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늪주변은 산책로가 있어서 산책도 할 수 있습니다. 물색이 좀 마시거나 놀기는 겁날거 같은데 오리들은 신경을 안쓰나 봅니다. 磐梯山반다이산으로 둘러쌓인 고지대라 날씨가 금방 변합니다.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