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 에도시대의 마을이 보존된 大内宿오오우치쥬쿠

福島후쿠시마현会津아이즈에 있는 大内宿오오우치쥬쿠는 江戸에도시대에 에도에서 아이즈쪽으로 난 길인 会津西街道아이즈니시가이도의 숙소가 있었던 곳이에요. 현재는 에도시대의 가옥들이 남아 있는 마을로 유명합니다.
공식사이트 : http://ouchi-juku.com/
마을앞에는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마을에서 공동으로 관리하는 유료주차장이에요. 후불이고 300엔이었나 200엔이었나 그랬어요.

마을까지는 걸어서 금방입니다.


전통적인 초가집이구요. 계절이 바뀔때 지붕을 가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매절기 일본의 전통풍습에 맞춰 마을도 그에 맞는 행사를 합니다. 제가 갔을땐 어린이날근처여서 마을 곳곳에 코이노보리(어린이날에 휘날리는 こいのぼり코이노보리, http://zlab.jp/290)가 걸려 있었습니다.

"금년도 미인이 많은 오오우치쥬쿠!" ㅋㅋ

가도를 사이에 두고 가옥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대부분의 가옥은 상업시설이 되어있지만 생활도 하고 있더군요.




가도 뒷편에도 집들이 있습니다. 대부분 뒤쪽 집에서 생활을 하시는거 같았어요. 가도의 양측에는 물이 흐르는데 각 집마다 그 물을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냉장교용도로 쓰거나,

물을 이용해 청소를 하기도 하구요.

물은 정말 차가웠습니다. 겨울의 내린 많은 눈이 녹아 1년내내 물이 흐른다고 하더군요.

"애완동물 목욕금지"
맷돌도 있었어요.

전통공예품이나 소바, 전통차등을 파는 가게가 많습니다.






아침에 들렀는데 생활을 시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겨울에 눈이 쌓여있을때가 정말 아름답다고 하더군요.
오오우치쥬쿠를 뒤로하고 야마가타쪽으로 넘어갈려고 출발하자 산위에서 오오우치의 생명인 물이라고 쓰여있는 저수지가 보였어요.

물이 많이 빠져있더군요. 뒤쪽을 보니 오오우치쥬쿠 마을이 내려보였어요.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우라반다이] 에메랄드호수 五色沼고시키누마
[우라반다이] 에메랄드호수 五色沼고시키누마
2017.11.18福島후쿠시마현의 裏磐梯우라반다이의 五色沼고시키누마는 정확히는 고시키누마군群으로 불리고 다섯가지 색의 늪이 있습니다. 그중 가장 유명한 늪이 에메랄드 그린으로 불리는 毘沙門沼비샤몬늪입니다. 이 늪은 청록색으로 빛납니다. 늪이 청록색을 띄는건 화산활동후 표면에 남은 유황이 빛을 청록색을 반사시키면서 보이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유황늪이 아닌가 가기전엔 궁금했는데 잉어들도 많더군요. 보트를 대여해서 탈수도 있구요. 그림을 그리거나 사진을 찍으러 오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늪주변은 산책로가 있어서 산책도 할 수 있습니다. 물색이 좀 마시거나 놀기는 겁날거 같은데 오리들은 신경을 안쓰나 봅니다. 磐梯山반다이산으로 둘러쌓인 고지대라 날씨가 금방 변합니다.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
[아이즈와카마츠] 소스카츠동의 발상지를 대표하는 명물 むらい무라이
[아이즈와카마츠] 소스카츠동의 발상지를 대표하는 명물 むらい무라이
2017.11.16福島후쿠시마 会津若松아이즈와카마츠는 소스카츠동의 발상지라도 불립니다. 大正다이쇼시대부터 시작되었다는 얘기도 있더군요. 소스카츠동은 계란에 つゆ츠유를 풀어 카츠를 올리는 카츠동과 달리 돈까스 소스와 양배추를 밥위에 올린 덮밥입니다. 新潟니이가타의 タレカツ丼타레카츠동과 더불어 이색 카츠동으로 유명합니다만 타레카츠동과 달리 소스카츠동은 전국에 퍼져있어서 와카마츠의 명물이란 지명도는 낮습니다. (그만큼 번거롭지 않은 요리라 우동 소바집에서 많이 팝니다.) 전국에서 먹으러들 몰리는 유명한 가게가 와카마츠에는 6곳 정도가 있는데 그 중 무라이는 라이더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어서 바이크 투어링으로 많이 찾습니다. 그 이유가 바이크 라이더에게 투어링하면서 전국에서 먹고 싶은 지방의 명물 앙케이트에서 1위를 했었거든요. … -
[키타카타] 蔵쿠라의 마을 喜多方키타카타
[키타카타] 蔵쿠라의 마을 喜多方키타카타
2017.05.04蔵쿠라는 말그대로 저장소를 말하는데요. 주로 간장이나 된장, 술을 만드는 시설을 통틀어서 말하기도 합니다. 또는 저장소의 건축양식으로 만들어진 건물들을 쿠라라고도 하구요. 방송에서 자주쓰는 お蔵入り오쿠라이리라는 말도 쿠라에 넣는다 = 즉 어떤 이유로인해 방송에 못내보내고 창고행이 되었다란 의미로 쓰입니다. 福島후쿠시마현의 喜多方키타카타시는 일본의 3대라멘으로 유명하지만 이 쿠라의 마을이라 불릴 정도로 쿠라가 유명합니다. ふれあい通り후레아이토오리 = 만남의 길(?)정도… 라는 마을 중심부의 상점가가 쿠라의 관광지로 유명해요. 5월까지 주변산에는 눈이 남아있어서 도쿄쪽에서 온 사람들에겐 정말 신기한 풍경이 펼쳐지죠. 옛정취가 남아있는 이 거리는 레트로 축제를 열기도 합니다. 2층의 창이 독특하죠. 이런 창… -
[아이즈] 작은 절경 塔のへつり 토노헤츠리
[아이즈] 작은 절경 塔のへつり 토노헤츠리
2017.05.03塔のへつり 토노헤츠리는 헤츠리의 탑이란 뜻인데요. 헤츠리는 会津아이즈지역의 방언으로 험한 절벽을 말한다고 합니다. 후쿠시마의 내륙 南会津미나미아이즈지역을 흐르는 阿賀川아가강의 산 계곡이 침식과 풍화로 계곡을 탑처럼 만든 지형이에요. 가는 방법은 JR会津若松駅아이즈와카마츠역에서 会津鉄道会津線아이즈철도아이즈선 塔のへつり駅토노헤츠리역에서 내립니다. 사실 차로 가지않으면 가기 어렵습니다 ;; 역은 무인역에 노선도 단선노선이구요. 역에서 길을 따라 내려갑니다. 그러면 상점이 몰려있고 관광지같은 분위기가 납니다. 안내판 뒤쪽의 계단으로 내려가면 되는데요. 옛날에 이곳은 바다였다는 문구가 눈에 띕니다. 계곡의 물소리가 들리고 계곡을 보면 에메랄드빛 계곡이 보입니다. 계단을 내려가면 다리와 탑같은 절벽들이 보입니다. …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