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사마] 카사마의 국화축제(笠間菊まつり)
재작년에 카사마성의 스탬프를 찍으러 이바라키의 카사마에 갔었어요. 그때 우연히 국화축제때인걸 알고 꽃구경을 하고 왔거든요. 그래서 출장으로 근처에 갔던 김에 잠시 들렀습니다.
예전에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 카사마이나리신사를 중심으로 마을 곳곳이 국화로 꾸며져있었어요.
[카사마] 여우와 유부 笠間稲荷神社 카사마이나리신사
외국인들에게 인기있는 일본의 풍경중 하나가 빨간토리이가 겹쳐서 늘어선 풍경인데요. 쿄토 후시미伏見의 稲荷이나리신사가 유명하죠. 이나리는 농경, 음식등 생명의 근원을 관장하는 신인
zlab.jp
먼저 이나리신사로 들어가는데 입구부터 색색의 우산과 국화로 이쁘게 꾸며져 있었어요.


정말 이뻤어요. 위에 이나리신사의 포스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허름하고 황량한(?) 곳인데 이렇게 화려해지다니요!

경내 곳곳도 수많은 국화로 꾸며져있었어요. 이 국화축제는 1908년 국화품평회를 하게된게 그 시작이었고 이번에 114회째라고 해요. 그래서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국화축제라고도 하더군요.

손씻는 예절을 하는 手水舎쵸즈야도 꽃을 띄어놨어요.

마츠리나 신사의 행사가 있을때 이렇게 꽃을 띄우는데 이걸 花手水하나쵸즈라고 부릅니다. 이게 요즘은 인스타의 붐을 타고 많은 신사가 홍보용으로 꾸미기도해요.

이나리신사의 이나리는 여우를 말하는데 토속신앙으로 신의 계시를 인간에게 전달해준다고 믿어져왔어요. 그래서 엄밀히 말하면 이나리를 신이 아닌데 그 이나리만을 모시는 신사를 이나리신사라고 하고 일본에 삼대이나리신사로 이 카사마이나리신사가 꼽혀요. 물론 가장 유명한 곳은 쿄토의 이나리신사구요.

점괘도 우산모양으로 되어 있었어요. 카사마의 카사가 우산과 발음이 같아서 우산을 장식해놓는거 같았구요.
그리고 근처 마을 역사교류관에 갔었어요. 예전에 여기에 스탬프를 찍으러 왔다가 이 축제를 알게되었거든요.

이즈츠야라는 시설인데 관광안내소역할도 하는 곳이에요.


이곳 정원에도 많은 국화가 있었는데 벌이 너무 많아서 천천히 보기는 좀 어려웠어요. 그리고 위에 환영 카사마의 국화축제라고 쓰인 간판은 왠지 장례식장같은 느낌도 좀.. (..) ㅎㅎ

허름하고 황량한 신사가 이렇게 이쁘게 바뀌었다니 ㅋㅋ 잠시나마의 시간이었지만 큰 힐링이 되었어요.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마카베] 마카베의 옛거리와 출세 모나카
[마카베] 마카베의 옛거리와 출세 모나카
2022.05.27이바라키현 북쪽에 마카베真壁라는 작은 마을이 있어요. 이 마을은 옛날 풍경의 거리가 있다는게 그나마 내세우고 있는데 사실 모든 교통편으로부터 동떨어져있어서 상당히 … 시골동네에요 ㅎ 게다가 제가 직장에서 불편해 하던 사람이 이 마카베출신이라며 자기가 마카베일족이었다고 자랑스리 말했던게 있어서 더더욱 갈 생각이 없던 동네였어요 ㅎ 그런데 그 사람 그후에 안봐도 되게되었고 생각해보면 마카베가문은 유명한 호족이었지만 섬기던 사타케 가문이 세키가하라합전이후 아키타로 전봉을 가게될때 같이 따라가서 마카베출신은 일족이라고도 할수도 ㅋㅋ 그러다 지난번에 한번 다녀왔는데요. 블로그엔 올리지 못하고 유튜브에만 올렸었어요. 이때 한 오래된 모나카가게에서 모나카를 우여곡절끝에 샀는데 이 모나카가 맛도 있었고 꽤 레어했거든… -
[우시쿠] 타우에 아키라의 화산스테이크 チャンプ챔프
[우시쿠] 타우에 아키라의 화산스테이크 チャンプ챔프
2021.02.27예전에 프로레슬링 노아라는 좋아하던 프로레슬링 단체가 있었어요. 전일본프로레슬링에서 고 미사와 미츠하루가 자기를 따르는 레슬러들과 독립해서 만든 단체였는데 뜨겁고 프로레슬링다운 프로레슬링을 보여줘서 열심히 보러다녔었어요. 전일본에는 사천왕이란 자이안트 바바의 애제자 네명이 있었는데 그중 카와다 토시아키를 제외한 세명이 미사와와 함께 노아로 갔었죠. 그 사천왕중 타우에 아키라田上明라는 선수가 있었는데 그분이 은퇴를 하시고 이바라키현 우시쿠牛久에 스테이크 가게를 열었습니다. 전 언젠가부터 프로레슬링을 잘안보게 되었는데 열혈 프로레스팬인 후배분이 일본에 올때 그 스테이크 가게에 성지순례를 다녀왔었어요. 와 … 근데 여기 무지 멀고 교통도 불편한데 다녀왔다길레 개인적으로 좀 놀랬었어요 ㅋㅋ 우시쿠역에서 버스로… -
[미토] 존왕양이 사상의 弘道館코도칸
[미토] 존왕양이 사상의 弘道館코도칸
2020.08.02尊王攘夷존왕양이는 말그대로 왕을 받들어 적을 물리친다는 뜻으로 중국 춘추전국시대때 주나라에서 시작된 말인데요. 이 사상이 막부의 해체와 메이지유신, 그리고 당시 조선의 비극까지 일으키게했었습니다. 당시 토쿠가와 막부의 3대가문중 하나였던 水戸藩미토번은 뛰어난 학문으로 명성이 높았는데요. 초기에는 水戸黄門미토코몬으로도 유명한 2대번주 徳川光圀토쿠가와 미츠쿠니가 이끈 유학과 역사학이 발달했고, 후기에 7대번주 徳川斉昭토쿠가와 나리아키가 주자학을 중심으로 존왕양이사상을 이끌었어요. 그 미토학은 미토번의 학교에서 연구되어 왔고, 그 미토번의 학교가 弘道館코도칸입니다. 코도칸은 이바라키현 미토시에 있는데 100명성 스탬프를 찍는 곳이기도 해요. 사실 일본의 존왕양이 사상이 가져온 비극의 피해자인 한국인에겐 탐탁치… -
[이바라키] 테마파크같은 라멘집 にんたまラーメン닌타마라멘
[이바라키] 테마파크같은 라멘집 にんたまラーメン닌타마라멘
2020.07.02이바라키茨城현에는 이상한 라멘집이 있어요. 어떤이는 이바라키의 소울푸드라고도 하고 어떤이는 테마파크라고도 합니다. 만화방도 아니고 게임센터도 아니고 목욕탕도 아닌 라멘집인데 그게 다 있는 아….진짜 이상한 라멘집이에요. 가게이름은 にんたまラーメン닌타마 라멘이라고 하는데 忍たま乱太郎닌타마란타로라는 만화와는 상관없어요. 대신 티비에 이 라멘집이 소개될때 항상 닌타마란타로의 오프닝인 용기勇気100%가 배경으로 깔립니다 ㅋ 24시간 영업이라 밤에 다니다 보면 눈에 잘띄는데요.가게앞 자판기도 의심(?)스럽습니다.이상한 자판기도 있어요. 뭐가 나올지 모르는 자판기 ㅋㅋ ㅋㅋㅋ 수상한 라멘집입니다. 닌타마라멘집은 이바라키현에 주로 있고 사이타마와 치바에 살짝 걸쳐있습니다. 특징은 라멘말고 시간떼울게 많다는 건데요….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