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다와라] 유형문화재 だるま料理店 다루마요리점
だるま料理店다루마요리점은 小田原오다와라의 맛집으로 대표적인 가게입니다. 오래된 역사와 문화재로까지 지정된 건물, 전통적인 맛으로 유명하죠.
JR오다와라역과도 가깝고 오다와라성(http://zlab.jp/400)과도 가까워서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다루마는 달마를 뜻하는데요. 건물밖에 달마상이 있습니다.
그런데 달마선사보다는 이 요리점을 연 사람의 성이 다루마였기때문에 다루마요리점이 되었다고 해요.
문화재임을 알리는 등록표
식사시간엔 손님이 많아 밖에서 기다리거나 합석을 해야할때도 있습니다.
테이블도 있고 방도 있습니다.
메이지26년 1893년에 창업되었다고 합니다.
여러 전통요리들도 있지만 이 가게는 텐동이 유명합니다. 아니 사실 저도 가서 메뉴를 보기전까진 티비나 매체에서 텐동을 많이 이야기해서 텐동집인줄 알았어요
그래서 텐동과 사시미A셋으로..
음식을 배치하는데 어떤 룰이 있는지 처음에 간장종지와 절임, 차가 나왔을때 사진찍는다고 좀 위치를 바꿨더니 요리를 가져오면서 다시 재정열시키시더군요. 전통인가 봅니다.
아, 스이모노吸い物가 정말 이뻤어요. 국화꽃이 들어있더군요.
그리고 뚜겅을 여니 참기름의 향이 올라오는 텐동
텐동의 맛은.. 맛있었습니다... 만 가게의 전통과 유명세, 가격을 생각했을때 그렇게 까지? 하는 생각은 들었어요. 그런데 새우를 한입 먹고서 와! 텐동의 새우중 이렇게 맛있는 새우는 먹어본적이 없단 생각이 들더군요. 다음에 또 오면 새우텐동을 먹어야 할거 같아요. 아니 그걸 구실로 다시 와야할거 같더군요.
공식홈페이지 : http://www.darumanet.com
11시부터 20시까지.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하쿠라쿠] 보물찾기 스페셜토모풍야끼 キッチン友 킷친토모
[하쿠라쿠] 보물찾기 스페셜토모풍야끼 キッチン友 킷친토모
2018.05.30고독한미식가 시즌2 다섯번째 에피소드에 나왔던 キッチン友킷친 토모. 東横線토요코센白楽하쿠라쿠역에서 가깝습니다. 하쿠라쿠역은 완행만 섭니다. 그래서 시부야쪽에서 올땐 菊名키쿠나, 요코하마쪽에선 横浜요코하마역에서 완행으로 갈아타야 하죠. 서쪽 출구로 나와서 六角橋商店街롯카쿠바시상점가를 걷다 보면 우측에 작은 미로(?)입구가 보입니다. 六角橋仲見世通롯카쿠바시 나카미세토오리입구라고 쓰인 작은 상점가로 들어가세요 저 끝에 キッチン友킷친토모가 보입니다. 2층이지만 정말 좁은 가게 였어요. 가게밖 유리에 붙은 안내처럼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만들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하지만 그보단 불이 하나밖에 없어서 요리를 하나하나씩 만드셔야 하기때문에 늦는거 같아요. 주문은 이노가시라상과 같이 スペシャル友風焼き스페셜 토모풍… -
[카와사키] 삼재를 쫓아내는 川崎大師 카와사키다이시
[카와사키] 삼재를 쫓아내는 川崎大師 카와사키다이시
2018.05.261월1일이되면 많은 사람들이 사찰에 가서 初詣하츠모우데를 하곤 하는데요. 그 대표적인 사찰이 川崎大師카와사키다이시와 成田山新勝寺나리타산신쇼지입니다. 인산인해가 되어버리죠. 특히 카와사키다이시는 근교라 오가다 자주 보지만 실제로 가본적이 없어서 근처 카센터에서 자동차를 수리하는 동안 다녀와봤습니다. 京急川崎大師駅케이큐카와사키다이시역이 있습니다. 京急川崎케이큐카와사키역에서 갈아타면 되는데요. 이곳이 케이큐의 발상지라고 하더군요. 카와사키다이시가 인기인 이유는 厄除け야쿠요케 = 삼재같은 재를 쫓아내는 절로 유명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자동차들이 카와사키다이시의 부적을 붙히고 다니는걸 볼 수 있죠. 그래서 역에서 참도로 이어지는 곳의 문도 이 문을 넘으면 재를 쫓아낸다고 해서 厄除け門야쿠요케몬이란 이름이 … -
[요코하마] 요코하마라멘 家系이에케의 기원 吉村家요시무라야
[요코하마] 요코하마라멘 家系이에케의 기원 吉村家요시무라야
2018.04.05일본 라멘의 분류 칸토=관동지역의 3대라멘이고 전국적으로 지명도가 높은 요코하마를 대표하는 라멘이 家系이에케라멘입니다. 요즘은 전국에서도 쉽게 이에케라는 간판의 라멘집을 볼 수 있어요. 이에케라는 말은 家로 끝나는 계열의 라멘집이라는 뜻으로 처음 吉村家요시무라야에서 기원이고 가게에서 일하던 종업원들이 분가해서 각자 杉田家스기타야, まつり家마츠리야등 家로 끝나는 라멘집을 오픈한데서 비롯됩니다. 그래서 사실은 원조 계열만이 쓸 수 있는 말인데 비슷한 라멘을 만드는 라멘집은 다 요즘 이에케라고 달고 나오고 있어요. 이에케라멘의 특징은 돼지뼈 = 톤코츠스프를 간장으로 양념하고 굵은 스트레이트면을 씁니다. 그래서 톤코츠시오보다는 냄새가 덜하고 조금더 자극적이에요. 여하튼 이 이에케라멘의 총본산이 吉村家요시무라야 … -
[요코하마] 山下公園 야마시타공원
[요코하마] 山下公園 야마시타공원
2018.02.11山下公園야마시타 공원은 みなとみらい미나토미라이, 元町모토마치와 함께 横浜요코하마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위치상 미나토미라이와 모토마치의 중간에 있긴합니다만 걸어서 한번에 다 둘러보긴 꽤 거리가 되죠. 원래는 공원으로 만들어진게 아니라 1923년에 일어난 칸토대지진때 기와나 건물의 파편들을 이용해서 바다를 메꾼게 시작이었다고 합니다. 공원으로 개원하게 된 건 1930년으로 일본최초의 임해공원이라고 합니다. 근처에는 창고시설과 요코하마항의 여객터미널 역할도 하고 있는 大さん橋오오산바시가 있습니다. 또 야마시타공원의 심볼이기도 한 氷川丸히카와마루가 정박(?)해 있습니다. 히카와마루는 1930년에 건조된 화물선인데요. 1960년에 은퇴후 요코하마개항 100주년기념사업으로 이곳에서 박물관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