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카야마] 전통건물보존지구 古い町並 에도시대거리

岐阜기후현의 高山타카야마는 에도시대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고 飛騨牛히다규라는 브랜드로도 유명해 교통이 정말 불편한데도 불구하고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현지에 사는 일본인보다 서양인이 많이 보일정도에요.
JR타카야마역은 기후역에서 高山本線타카야마혼센을 타면 되는데요. 타카야마혼센은 富山토야마역과 연결되니 거리상으로는 토야마에서 가는게 조금(?) 가깝습니다. (기후역에서 타카야마역까지는 약 140키로 정도, 토야마에서 타카야마까지는 90키로정도) 역에서 전통건물보존지구까지는 걸어서 15분정도입니다.

기이한 조형물들을 보며 宮川미야카와 강을 건넙니다.

산으로 둘러 쌓여있어서 해가 지는게 빨라요.

마을을 가로지르는 미야카와강 주변에선 아침마다 아침시장이 열려요.
그리고 강을건너면 산쵸三町라고 불리는 전통가옥 보존지구가 등장합니다.
목조건물들이고, 용수로 배치와 집들의 배치가 같았습니다. 그리고 같은 배색과 같은 높이였구요.

용수로가 당시에는 가장 중요했겠죠. 그래서 용수로가 정비된 곳의 가옥들은 당시 부촌이었지 아니었을까 싶더군요.


그리고 이런 가옥마을은 목조주택이 붙어있어서 화재가 제일 큰 걱정이었데요. 그래서 집사이에 화재방지벽을 만들기도 했고(うだつ우다츠, http://zlab.jp/145) 신의 힘을 빌고자 집밖에 이렇게 神棚신단을 모셨습니다.

음식집이나 공예품을 파는 상점들도 있고 실제 생활을 하는 가옥들도 있습니다.

여기는 간판을 보니 청주를 만드는 곳이네요.

元禄겐로쿠8년 창업이라는군요. 1600년대(1690년경이지만)부터 계속되온 양조장이래요.

전통공예품을 파는 곳도 있습니다.



또 현재도 사람들이 거주하고 있는 혹은 거주하던 가옥들도 있구요.

훌륭한 가옥이라 입장료를 받는 곳도 ㅋㅋ 이곳의 의사분이 모은 여러 공예품을 전시하고 있거든요.

이런 가옥들은 이곳도 전통보존지구이기에 나라에서 보조금이 나와 수리하거나 할때 좋긴한데 제일 불편할거같은게 주차장같아요. 주차장을 반드시 등록해야하는 일본으로썬 이런 가옥은 주차장을 만들 수가 없어서 어떤 곳은 1층을 다 주차장을 쓰기도 하더라구요.

결국 용수로위에 아슬아슬하게 주차하는 수 밖에..


타카야마는 전통보존지구도 그렇지만 상점가도 옛날 모습이 남아있습니다. 물론 이곳 전통지구에 비하면 훨씬 현대적이지만 지금에 비하면 마치 드라마셋같은 모습이에요.



외국인들이 많아서 각 가게들도 그에 맞는 대응을 해줍니다.

상점가에서 보물을 찾을 수도 있단 생각에 완구점에 들어가봤으나 비싸건 역시 비싸더군요 ㅋ

타카야마도 그렇고 미노, 구죠하치만 등등 정말기후현에는 제가 좋아하는 일본의 전통목조건물들이 많이 보존되어있어서 산책하는 것만으로 해도 정말 즐겁더라구요. 같이 간사람들이 다들 재미없다고 징징대곤 하지만..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기후] 난공불락 金華山 岐阜城 킨카산 기후성
[기후] 난공불락 金華山 岐阜城 킨카산 기후성
2018.08.23岐阜기후성! 아니 稲葉山城이나바산성! 일본전국시대매니아에겐 가슴두근거리게하는 단어죠! 제가 노부나가빠여서 그런걸지도…. 織田信長오다 노부나가가 전국진출의 발판이었던 성이죠! 하지만 関が原세키가하라 합전이후 徳川家康토쿠가와이에야스에 의해 폐성되었고 200여년간 통제되었었어요. 그리고 콘트리트로 현대에 다시 지어진…. 노부나가가 稲葉山城이나바산성에서 기후성으로 바꾼 이야기는 노부나가가 尾張오와리 지방에 이어 이 美濃미노지방까지 손에 넣게된후의 이야기입니다. 태합입지전5의 스토리로 … "이나바산으로의 이전은 무사히 끝난듯하군" "우리의 비원이었던 미노 전역을 제패했다" "앞으로 이 이나바산을 기후로 이름을 바꾼다. 타쿠겐, 설명하라" "오와리 세이슈지의 타쿠겐입니다. 기후의 의미는 즉 기산" * 세이슈지… -
[시라카와] 세계문화유산 白川郷시라카와고
[시라카와] 세계문화유산 白川郷시라카와고
2017.08.13岐阜기후현 북부, 石川이시카와현과 富山토야마현과 인접한 白川村시라카와무라는 일본의 전통적인 초가집 군락이 모여있는데요. 1995년 유네스코지정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관광객이 국내외에서 몰리는 곳이기도 하구요. 관광지가 되면서 숙박이나 체험, 상업시설들로 바뀌긴했지만 현재도 주민들이 생활을 하고 있기 때문에 중앙의 길은 차량규제로 현지 주민차량외에는 출입이 금지됩니다. 그래서 강건너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걸어서 다리를 건너게 되어 있습니다. 넓은 주차장에는 음식점과 매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강을 가로지르는 긴 다리를 건너서 마을로 들어가야 합니다. 마치 시간여행을 하는 출입구처럼요 ㅋㅋ 알프스의 눈이 녹은 물이라 깨끗하고 여름에도 차갑습니다. 저렇게 만드는걸 合掌造り갓쇼즈쿠리 = 합… -
[타카야마] 60년 전통의 타카야마라멘 つづみそば 츠즈미소바
[타카야마] 60년 전통의 타카야마라멘 つづみそば 츠즈미소바
2017.07.30岐阜기후현의 북단에 있는 高山타카야마시는 전통적인 마을과 산과 물이 아름다운 飛騨히다지방과 함께 외국인들에게 특히 인기입니다. 또 타카야마라멘 역시 지방라멘으로 지명도가 높고 인기가 있습니다. 타카야마라멘의 특징은 닭뼈스프에 간장으로 양념한 담백한 국물에 가늘고 구김이 있는 면을 씁니다. 또 스프와 간장을 따로 준비해서 섞는 일반적인 라멘의 스프와 달리 처음부터 양념이 되있는 스프를 끓여서 씁니다. 그래서 나중에 먹으면 간이 짜지는 경우가 있다고들해요. 외부에서는 타카야마 라멘이라고 부르지만 현지에서는 중화소바中華そば라고 부릅니다. 최근 인기 애니메이션 君の名は。너의 이름은에서 주인공이 먹은 라멘으로 유명해졌죠. つづみそば츠즈미ㅅ소바는 1956년 개업한 오래된 라멘집입니다. JR東海 토카이의 高山本線타카… -
[구죠] 물의 마을, 郡上八幡구죠하치만
[구죠] 물의 마을, 郡上八幡구죠하치만
2016.11.29岐阜県郡上市八幡町기후현 구죠시 하치만쵸는 구죠의 하치만, 구죠하치만으로 불리며 구죠하치만성(http://zlab.jp/146)을 중심으로한 성하마을城下町(죠카마치 : 성주변의 마을)이에요. 그리고 물의 마을이란 별명이 있습니다. 엄청난 수량을 자랑하는 長良川나가라강의 상류가 있고 이 마을 주변의 산에서도 많은 지하수가 나오고 있어요. 비가 많이 오고 겨울에 눈이 많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지하에는 석회층이 많아 물들이 스며들어서 쏟아져나오기 때문이라고해요. 그래서 주변에 종유석동굴들도 있구요. 오래된 가옥에 이런 싯구가 붙어있었어요. " 美しく四季を、奏でる水の恩(아름다운 사계절을 연주하는 물의 은혜)" 정말 이 마을을 알려주는 한 문장이었어요. 구죠하치만성과 같이 岐阜駅기후에서 美濃太田駅미노오오타역…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