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라카와] 세계문화유산 白川郷시라카와고

岐阜기후현 북부, 石川이시카와현과 富山토야마현과 인접한 白川村시라카와무라는 일본의 전통적인 초가집 군락이 모여있는데요. 1995년 유네스코지정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관광객이 국내외에서 몰리는 곳이기도 하구요.
관광지가 되면서 숙박이나 체험, 상업시설들로 바뀌긴했지만 현재도 주민들이 생활을 하고 있기 때문에 중앙의 길은 차량규제로 현지 주민차량외에는 출입이 금지됩니다. 그래서 강건너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걸어서 다리를 건너게 되어 있습니다.
넓은 주차장에는 음식점과 매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강을 가로지르는 긴 다리를 건너서 마을로 들어가야 합니다. 마치 시간여행을 하는 출입구처럼요 ㅋㅋ

알프스의 눈이 녹은 물이라 깨끗하고 여름에도 차갑습니다.
저렇게 만드는걸 合掌造り갓쇼즈쿠리 = 합장만들기 라고 하는데요. 손을 합장한거같은 형태라고 해서 그렇게 부른다고 합니다. 보통 45도, 60도 정도의 급경사로 만드는데 눈이 쌓여있을때 너무 많이 쌓여서 무게에 무너지지않게 경사를 만든다고해요.
차량규제가 있는 마을의 중앙 도로는 현지 차량만 지나다닐 수 있어요.
관광객들은 지정된 루트로만 다녀야 하고 지정주차장에만 차를 세울 수 있어요.
옛마을의 특징인 용수로가 설비되어있어서 냇물이 구석구석까지 흐릅니다.
마을 곳곳에는 논이 있습니다. 실제 경작을 하는 곳이 대부분이지만 방치된 곳도 일부 보이더군요.
옛날에 시라카와는 농지 면적이 적어서 항상 식량이 부족했어요.
그리고 양잠이 주산업이었구요.
그래서 집에서 양잠을 할 수 있게 집을 크게 짓게 되었다고 합니다.
마을입구쪽엔 상점이 있어서 수제공품이나 여러상품, 식품들도 팝니다.
和田家와다씨의 집은 보존이 잘되있고 규모가 커서 지정문화재로 지정되어있습니다. 입장료는 300엔이에요.
마을이 고립되어있고 경제적으로 궁핍해서 옛날에는 장남외에는 분가를 할 수 없는 마을의 룰이 있었데요. 분가를 하면 농지도 노동력도 그나마 있는것도 줄어든다고 대가족을 유지하며 살았다고 해요.
물론 관광지화되긴했지만 대부분 주민들이 생활을 하는 중이고 안내간판이나 관광안내소에도 주민의 일상에 방해를 주지 말라고 쓰여 있었어요. 시끄럽게 떠들고 아무집이나 들어가보는 외국인관광객들이 보여서 안쓰럽더군요.
한번 꼭 가보시길..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기후] 기후명물 岐阜タンメン기후탄멘
[기후] 기후명물 岐阜タンメン기후탄멘
2019.06.09보통 タンメン탄멘 = 탕면이라고하면 닭뼈육수에 숙주와 배추를 많이 넣고 맑게 끓인 라멘을 말하는데요. (샤키샤키의 탄멘같이요 https://zlab.jp/354) 요즘은 좀 자극적인 탄멘이 붐인가 봅니다. 몽고탄멘도 그렇고 이바라키탄멘도 그렇고요. 그중 기후의 기후탄멘이 맹렬히(?) 퍼지고 있더군요. 그래서 기후탄멘의 발상이라는 본점에 가봤습니다. 기후현과 아이치현을 중심으로 16개점포가 있는데 다 좀 주장이 강한 커다란 간판을 달고 있어요. 가게안은 카운터와 테이블석도 있는데 자유로운 분위기같아요. 붙어있는 문구라던가 촬영도 자유라던가요 ㅋ 세트로 할것인가 매운정도는 어느정도라 할것인가 매운 정도는 소스를 얼마나 넣는가같은데요. 또 여기 특징은 토핑이 엄청납니다 ㅋㅋ 온갖 야채부터 심지어 녹즙과 프로테… -
[기후] 난공불락 金華山 岐阜城 킨카산 기후성
[기후] 난공불락 金華山 岐阜城 킨카산 기후성
2018.08.23岐阜기후성! 아니 稲葉山城이나바산성! 일본전국시대매니아에겐 가슴두근거리게하는 단어죠! 제가 노부나가빠여서 그런걸지도…. 織田信長오다 노부나가가 전국진출의 발판이었던 성이죠! 하지만 関が原세키가하라 합전이후 徳川家康토쿠가와이에야스에 의해 폐성되었고 200여년간 통제되었었어요. 그리고 콘트리트로 현대에 다시 지어진…. 노부나가가 稲葉山城이나바산성에서 기후성으로 바꾼 이야기는 노부나가가 尾張오와리 지방에 이어 이 美濃미노지방까지 손에 넣게된후의 이야기입니다. 태합입지전5의 스토리로 … "이나바산으로의 이전은 무사히 끝난듯하군" "우리의 비원이었던 미노 전역을 제패했다" "앞으로 이 이나바산을 기후로 이름을 바꾼다. 타쿠겐, 설명하라" "오와리 세이슈지의 타쿠겐입니다. 기후의 의미는 즉 기산" * 세이슈지… -
[타카야마] 전통건물보존지구 古い町並 에도시대거리
[타카야마] 전통건물보존지구 古い町並 에도시대거리
2017.08.08岐阜기후현의 高山타카야마는 에도시대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고 飛騨牛히다규라는 브랜드로도 유명해 교통이 정말 불편한데도 불구하고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현지에 사는 일본인보다 서양인이 많이 보일정도에요. JR타카야마역은 기후역에서 高山本線타카야마혼센을 타면 되는데요. 타카야마혼센은 富山토야마역과 연결되니 거리상으로는 토야마에서 가는게 조금(?) 가깝습니다. (기후역에서 타카야마역까지는 약 140키로 정도, 토야마에서 타카야마까지는 90키로정도) 역에서 전통건물보존지구까지는 걸어서 15분정도입니다. 기이한 조형물들을 보며 宮川미야카와 강을 건넙니다. 산으로 둘러 쌓여있어서 해가 지는게 빨라요. 마을을 가로지르는 미야카와강 주변에선 아침마다 아침시장이 열려요. 그리고 강을건너면 산쵸三町라고 불리… -
[타카야마] 60년 전통의 타카야마라멘 つづみそば 츠즈미소바
[타카야마] 60년 전통의 타카야마라멘 つづみそば 츠즈미소바
2017.07.30岐阜기후현의 북단에 있는 高山타카야마시는 전통적인 마을과 산과 물이 아름다운 飛騨히다지방과 함께 외국인들에게 특히 인기입니다. 또 타카야마라멘 역시 지방라멘으로 지명도가 높고 인기가 있습니다. 타카야마라멘의 특징은 닭뼈스프에 간장으로 양념한 담백한 국물에 가늘고 구김이 있는 면을 씁니다. 또 스프와 간장을 따로 준비해서 섞는 일반적인 라멘의 스프와 달리 처음부터 양념이 되있는 스프를 끓여서 씁니다. 그래서 나중에 먹으면 간이 짜지는 경우가 있다고들해요. 외부에서는 타카야마 라멘이라고 부르지만 현지에서는 중화소바中華そば라고 부릅니다. 최근 인기 애니메이션 君の名は。너의 이름은에서 주인공이 먹은 라멘으로 유명해졌죠. つづみそば츠즈미ㅅ소바는 1956년 개업한 오래된 라멘집입니다. JR東海 토카이의 高山本線타카…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