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고야] 애수가 느껴지는 はね海老하네에비
나고야하면 새우후라이인데요. 사실 새우후라이.. 새우튀김은 어디에서 먹어도 맛있는거 잖아요 ㅋ 나고야명물로 된건 나고야성에 있는 샤치호코しゃちほこ(범고래) 형상을 따서 꼬리를 위로 올리게 맞췄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여러 맛있고 좋은 가게들이 있습니다만.. 제가 항상 가는 곳은 쓰러져가는 상점가안에 있는 노후된 가게입니다.
나고야 하면 大須오오스상점가가 제일 번화한데요. 그외에도 나고야 근처에 円頓寺엔도지 상점가라는 작은 상점가가 있습니다. 문닫은 가게도 많고 보기에도 정말 쓰러져가는 상점가입니다. 오래전 티비에서 본 SKE48라는 나고야아이돌의 로케에서 본 후 가보게 되었는데 무언가 정겨운 느낌이 들어서 그 후로 자주 갑니다. 이 엔도지상점가에 대해서는 다른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나고야] 애수가 느껴지는 円頓寺商店街 엔도지상점가 http://zlab.jp/14)
가게 이름은 はね海老 하네에비 입니다. 날개달린 새우란 뜻인데요. 돈까스와 새우튀김 정식이 있고 점심에는 여러 조합으로 파는 런치셋을 팝니다.
나고야역에서 걸어서 15분정도 거리입니다
가게는 좁고 항상 티비가 켜져있습니다.
이 가게의 특징중 하나가 바로 이 물수건인데요.
항상 저렇게 꽈배기로 나옵니다. 그리고 여름에도 뜨거운 차와 함께요. 저는 새우튀김과 돈까스를 좋아하는데요. 이번에는 크림코로케와의 셋트를 시켰습니다.정식은 대부분 730엔입니다. 런치셋은 좀 더 싸지구요.
접시의 밥과 미소시루, 요리소박합니다. 반찬접시 크기가 밥 접시 크기와 같은 정도로 양이 적습니다. 새우는 등을 갈라 벌려서 튀겼기에 크게 보입니다. 그래서 날개달린 새우란 뜻으로 はね(羽)海老 하네에비라 한 것 같습니다.
다른가게처럼 자가제 타르타르소스가 아닌 그냥 마요네즈에 가까운 시판용 타르타르와 대충스런 샐러드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건 아이치현의 赤味噌아카미소를 쓴 이 미소시루입니다.
진한 미소에 계란이 풀어져있어서 부드럽고 버섯도 잘어울립니다. 미소시루를 마실때가 나고야를 바쁘게 돌아다니다가도 가장 마음이 놓이고 안심이 되는 순간같아요 ㅎ
다른때 갔을때는 貝柱フライ조개관자튀김이 세일을 하더군요. 보통때보다 세개나 더 많았습니다!
영업시간은 11시30분부터 14시까지 점심, 저녁은 17시부터 21시까지입니다.
크게 소개될 깔끔하고 맛있는 전형적인 일본의 맛집은 아닌데요. 아 그리고 그렇게 우와 ! 맛있다 그런 느낌의 가게도 아니구요. 다만 제가 오래전부터 가게되어서 추억이 많이 있어요. 그래서갈데마다 항상 들르곤 합니다.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나고야] 원조 새우후라이샌드위치コンパル콘파루
[나고야] 원조 새우후라이샌드위치コンパル콘파루
2016.11.26콘파루는 오래된 카페…. 아니 커피숍인데요, 나고야에 몇군데 지점이 있습니다. 나고야역 지하에도 있다고 하고요. 제가 자주 가는 곳은 오오스본점大須本店인데요. 아무래도 나고야에서 가장 즐거운(?) 상점가 大須오오스상점가(http://zlab.jp/15)에 있으니까요. 또, 나고야에 놀러가면 오오스 万松寺반쇼지주차장에 차를 세우는데 바로 그 앞이기도 해요. 쇼와 22년(1947년)부터 시작된 오래된 가게이구요. 예전에 기후의 지인이 알려줘서 몇년전 가본게 계기로 자주 들르고는 합니다. 가게 인테리어는 오래된 커피숍 분위기죠. 요즘 트렌드와는 동떨어진… 흡연/금연도 나뉘어져있지 않습니다. 요즘은 바뀌었지만 그래도 찌든(?) 냄새는 그대로에요 ㅎ 메뉴는 커피류와 샌드위치등 경식류입니다. 샌드위치의 가격은은… -
[나고야] 나고야의 명품 矢場とん야바통
[나고야] 나고야의 명품 矢場とん야바통
2016.11.21야바통은 돈까스집인데요. 나고야는 미소요리가 유명합니다. 근처 오카자키의 八丁핫쵸미소가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된장이기도 하죠. 돈까스 위에 소스대신 미소소스를 뿌린 미소카츠가 있는데요. 이 미소가츠는 나고야의 명물이기도 합니다. 이 미소가츠로 유명한 가게가 矢場とん야바통입니다. 矢場야바는 栄사카에와 大須오오스 사이의 지명으로 矢場町야바쵸라고 부릅니다. 그리도 とんかつ톤카츠에서 톤을 떼서 야바톤이라고 하구요. 이 야바쵸 사거리에 본점이 있습니다. 나고야 사람들은 모르는 사람이 없고 다른 지역사람들에게도 유명합니다. 나고야에선 예전에 소개해드렸던 타이완 라멘의 미센의 경우, 타이완라멘이 유명해서 타이완라멘은 모두 알지만 미센은 모를 수도 있는데요. 야바통은 야바통으로 유명합니다. 미소카츠 야바통! 본점 1층… -
[토요타] 톤코츠라멘 うま屋 우마야
[토요타] 톤코츠라멘 うま屋 우마야
2016.11.20우마야는 나고야를 중심으로 도카이지역의 라멘체인점입니다. 칸사이지역의 라멘요코즈나와 상당히 유사한 라멘이에요. 이날 간곳은 토요타시의 모토미야라는 곳입니다. 테이블석과 카운터석이 있습니다. 우선 메뉴는 라멘과 챠항(볶음밥)과 교자, 닭튀김, 부따동등이 있습니다. 가격은 볶음밥이 550엔, 라멘이 580엔… 아주 쌉니다! 그리고 챠슈멘으로 하면 700엔이구요. 그래도 쌉니다…. 아… 둘다 시켜야죠! 주방에는 커다란 냄비에 스프가 끓고 있습니다. 카운터에는 여러 조미료와 함께 이런게 놓여있습니다. ニラカラシ니라카라시라고 부추를 고추에 버무린 것과 썬 파를 가져다 줍니다. 파는 더 달라면 더 줍니다. 챠항이 나왔습니다! 챠슈와 파, 계란과 함께 볶아져있습니다. 명물챠항이라고 써있듯 맛있습니다! 게다가 5… -
[나고야] 나고야 최강의 大須商店街 오오스상점가
[나고야] 나고야 최강의 大須商店街 오오스상점가
2016.11.12나고야 상점가의 대명사 오오스상점가는 그 기원 자체는 大須観音오오스칸논이 기후에서 나고야로 이전해오면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清洲越し키요스코시에 의해 나고야로 거점의 중심이 이전되면서 기후에 있던 오오스칸논이 나고야로 이전되며 절과 신사를 중심으로 생긴 門前町몬젠마찌로써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위치는 나고야의 번화가인 사카에에서 가까워 관광지로도 유명합니다. 사카에역에서 걸어서 15분정도 걸립니다. 엔도지상점가(http://zlab.jp/14)와 달리 활기가 있고 관광객과 쇼핑객으로도 넘쳐납니다. 최근 이태리, 스위스 음식점들도 생기며 화려한 가게들도 생겼습니다. 이 체자리cesari는 세계피자대회에서 우승한 오너때문에 세계최고의 피자로 불립니다. (참고:http://zlab.jp/13…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