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모니타] 시모니타명물 돼지 스키야키 なべや나베야

群馬군마현은 스키야키현이라고 스스로 애칭을 붙혀 스키야키로 어필을 하려고 하는데 香川카가와현이 우동현으로 밀어서 통했던 것처럼 잘먹히지가 않고 마음대로 안되나 봅니다. 그런데 군마현 사람들 조차 스키야키현에 대해서는 의문이 많아서..
1. 군마현은 고기소비량이 적은편
2. 군마현의 스키야키는 일반적인 스키야키랑 차이가 남
... 이 두가지 문제를 클리어해야 군마현이 스키야키현으로 불릴 자격이 생길텐데요 ㅋㅋ
보통 스키야키라 하면 소고기인데요. 군마현의 일부지역에서는 독특하게 돼지고기를 스키야키로 하는 문화가 있습니다. 그중 파의 명산지 下仁田시모니타가 이 돼지스키야키로 제일 유명하죠. 그냥 돼지 스키야키라고 하지 않고 스키야키라고 하면 그냥 다 돼지고기를 뜻하게 됩니다.
下仁田시모니타는 파로 유명한 곳인데요. 아 그리고 곤약도요. 시모니타의 파는 줄기의 흰부분이 길고 두껍습니다. 그래서 단맛을 즐기기 좋아서 일본에서는 전국적으로 유명하죠. 앗 이건 동일본에 이야기일지도..
돼지고기, 파, 곤약.. 이렇게 스키야키의 재료가 다 모이는 곳이죠.

시모니타는 산으로 둘러쌓인 시골이라 옛날 모습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그렇다고 산책할 정도로 특별한건 아니지만 조용하고 소박한 모습과 순박한 사람들이 푸근하게 느껴지는 동네입니다. 시모니타는 카츠동과 스키야키(물론 돼지고기요..)가 유명한데요.
なべや나베야라는 가게가 유명합니다. 특히 라이더들 사이에서 유명해 투어링의 필수 식당이기도 합니다.
시모니타역에서 가깝고 시모니타에선 중심가에 있습니다.

식사시간때는 정말 북접댑니다.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 곳인데요. 차이가 있다면 .. 오무라이스를 시키면 현지인, 스키야키나 카츠동을 시키면 외지인일 확률이 높습니다 ㅋㅋ


스키야키정식(900엔)을 시켰습니다. 명물 스키야키는 보통 생각하는 스키야키와 좀 달라요 ㅋㅋ
이렇게 나옵니다.

스키야키는 물론 돼지고기입니다. 시모니타의 특산물 파와 곤약이 들어있죠.

이걸 계란을 풀며 찌듯이 굽습니다.

밥하고 정말 잘맞아요. 자극적이지 않고 순수한 맛입니다.

또 파와 곤약도 한 몫 해줍니다.
고추가루를 뿌려 먹는 것도 달달한 맛이 무덤덤해질때 특효약이죠.

아주머니들이 주방에서 분주하게 만드시는데 친절하시고 무리한 요구도 들어주십니다(가령 밥위에 카츠동 카츠를 올려달라던가 ㅋㅋ)
11시부터 19시까지
군마현이 스키야키를 밀고 있는 관계인지 모르겠지만 스키야키를 먹으면 기념품으로 군마현 스키야키 악세사리를 주십니다. 용도는 애매합니다만 재밌는건 스키야키의 형태와 돼지가 아니라 소인거죠 ㅋㅋ 그래서 군마안에서도 논란(?)이 많은듯 합니다.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시모니타] 시모니타 카츠동의 원조 きよしや 키요시야
[시모니타] 시모니타 카츠동의 원조 きよしや 키요시야
2018.12.17群馬군마현 산속의 작은 마을 下仁田시모니타는 파와 돼지고기, 곤약이 유명합니다. 그래서 스키야키도 돼지고기를 쓰는걸로 유명하구요. 또하나 시모니타의 유명한 먹거리가 카츠동입니다. 시모니타 카츠동은 니이가타의 타레카츠동(http://zlab.jp/386)과 비슷한데요. 계란과 츠유에 카츠를 조린게 아니라 카츠를 타레에 찍어서 밥위에 올리는 스타일이에요. 이 키요시야는 시모니타카츠동으로 가장 유명한 가게, 그리고 시모니타 카츠동을 다른 지역에서도 유명하게 만든 가게이기도 합니다. 워낙 작은 마을이라 역앞에 다 모여있어요. 구글상의 설명은 " 키요시야식당 : 카츠동이 명물인 서민적인 식당"이라네요 ㅋㅋ 아 이건 정말 맞는 말 같아요. 동네 할아버지, 할머니도 많이 오시고, 물론 저처럼 다른 지역에서 찾아가기도… -
[시모니타] 하나하나 손으로 빚는 교자 一番 이찌방
[시모니타] 하나하나 손으로 빚는 교자 一番 이찌방
2018.12.13산으로 둘러쌓인 群馬군마현 下仁田시모니타는 일본 최고의 파 下仁田ネギ시모니타파의 산지로 유명하지만 카츠동과 돼지고기 스키야키로도 유명합니다. 그보다 요즘 인기가 一番이찌방의 교자와 탕멘이에요. 제가 바이블(?)로 삼는 孤独のグルメ고독한 미식가와 바나나만의 せっかくグルメ셋카쿠구르메에 나온 구루메방송의 이관왕이기도 합니다 ㅋ 고독한 미식가는 시즌7 4편 群馬県甘楽郡下仁田町のタンメンと豚すき焼き군마현간라군시모니타쵸의 탕면과 돼지 스키야키편에 나왔습니다. 아…. 영업중……. ;;;;;; 영업중에 감동한 이유는 제일 끝에 (…) 이노가시라상 포지션! 자리에 앉아 이노가시라상이 주문시킨 탕멘과 교자를 시켰습니다. 할머니는 탕멘을, 할아버지가 교자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방송에도 나왔던 누마타군. 그리고 요즘 가… -
[카루이자와] 옛철길의 유적 めがね橋 메가네바시
[카루이자와] 옛철길의 유적 めがね橋 메가네바시
2018.08.31群馬군마현 安中안나카시에 있는 철길 다리는 めがね橋 메가네바시 = 안경다리라고 불립니다. 정식이름은 碓氷第三橋梁우스이다이산쿄료인데요. 군마현과 나가노현의 경계여서 군마현임에도 카루이자와의 여행코스로 많이 이용됩니다.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철길인데요. 横川요코카와역에서 출발하는 信越本線신에츠혼선이 있었습니다. 신 선로가 건설되기전까지 アプト式아프토식이라는 톱니로 산길을 오르는 등산철도가 사용되서 이 근처를 アプトの道아프토의 길이라는 이름으로 철길을 산보도로 만든 코스가 있습니다. 종점인 熊ノ平駅쿠마노다이라역유적까지의 길입니다. 6키로 정도의 거리로 왕복은 12키로가 됩니다. 반대로 종점부터 메가네바시까지 3키로정도를 한번 걸어가봤습니다. 오래된 건물들은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철길은 잡초가 많이 자랐고 철길… -
[요코가와] 일본최고의 에키벤 荻野屋오기노야 峠の釜めし토게노카마메시
[요코가와] 일본최고의 에키벤 荻野屋오기노야 峠の釜めし토게노카마메시
2018.08.22駅弁에키벤은 駅弁当에키벤토 = 역에서 파는 도시락을 말하는데요. 예전엔 열차에서 먹는 도시락입니다만 요즘은 각 지역의 특산물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 역이 아니어도 구입이 가능해졌는데요. 그런 일본에서 에키벤중 가장 인기가 있고 유명한게 荻野屋오기노야의 峠の釜めし토게노카마메시 = 고개의 솥밥입니다. 도기로 된 솥에 남겨져 나와서 인기가 많습니다. 群馬군마현의 横川駅요코카와역 앞에 있습니다. 1885년 요코카와역이 생기면서 도시락을 팔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당시에는 주먹밥만 팔았다고 하더군요. 요코카와역은 高崎타카사키와 요코카와를 잇는 信越本線신에츠혼센의 종점인데요. 예전엔 여기서 軽井沢駅카루이자와역(구 카루이자와역)까지 연결되는 단선 구간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구간이 1997년 폐지되면서 사람들의 …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