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노미치] 오노미치라멘의 대표 東珍康 톤친칸
広島히로시마를 대표하는 라멘이라하면 역시 尾道오노미치라멘이죠! 오노미치라멘 가게중 대표격인 東珍康톤친칸에 다녀왔습니다.
산요신칸센 新尾道신오노미치역에서 가깝고.. (그나마 가깝고요;;) 가게옆에 4대정도 간신히 세울 수 있는 주차장이 있습니다.
1973년에 개업한 가게로 현재 2대째가 운영합니다만 리뉴얼해서 깨끗합니다.
카운터석과 테이블이 있는데 카운터석에 앉았습니다. 주방이 다 보이는 특등석이죠!
메뉴는 정말 여러가지가 있어요.
완탕 미소 매운라멘같은 간단한거부터 함바그, 톤카츠, 스페어립 라멘까지 ㅋㅋㅋ
이렇게 잡(?)스러운건 처음엔 라멘과 오니기리, 챠항밖에 없었는데 초대점주가 호기심이 많아서 여러가지 다 넣어보고 맛있다 싶으면 다 메뉴화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왕 이곳에 온거 멀리 온거 당연히 오노미치라멘을 먹어야죠. 그리고 ちゃーはん챠항을 시켰습니다. 챠항이 맛있다고 사토 지로상이 칭송을 했었어요.
등장한 오노미찌라멘!!
커다란 챠슈, 죽순과 파!
오노미찌라멘의 특징은 바로 등뼈기름은데요.
등뼈기름이 부드럽게 될때까지 간장과 함께 끓이고 끓여서 작고 부드럽게될때까지 만듭니다. 그리고 물이 좋기로 유명한 오노미찌라 수도물이 아닌 지하수를 쓴다고 합니다. 이렇게 등뼈기름과 간장으로 양념을 만들고 기본스프는 닭뼈와 돼지뼈, 작은생선을 말린거와 다시마, 야채를 재료로 끓인다고 해요.
그래서 등뼈기름이 둥둥떠있어도 느끼하지 않고 산뜻합니다. 면도 이에 맞춰 스트레이트 가는면이구요. 가볍게 끝까지 먹을 수 있습니다.
그 결과...
그리고 거의 모든 손님들이 시키는 볶음밥. 불맛이 느껴지는 가장 오소독스한 챠항!
정말 맛있는 라멘이었어요. 유명한 라멘이라 통판이나 여기저기서 팔고 있고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 : http://www.tonchinkan.co.jp/
11시부터 22시까지
목요일은 쉽니다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히가시히로시마] 히로시마야끼? 오코노미야끼! 楽 라쿠
[히가시히로시마] 히로시마야끼? 오코노미야끼! 楽 라쿠
2019.10.30오사카의 소울푸드 お好み焼き오코노미야끼라고 하지만 히로시마에도 오코노미야끼가 있습니다. 다른점은 히로시마에는 중화면이 들어가는데요. 히로시마에선 이걸 오코노미야끼라고 부르고 다른 지역에선 広島風焼き히로시마풍야끼 혹은 広島焼き히로시마야끼라고 불리곤 해요. 히로시마에 가면 꼭 먹어봐야할 히로시마의 소울푸드이기도 합니다. …… 그래서 히로시마에 가면 꼭 먹으려고 했는데 제가 가야했던 곳은 히로시마시가 아닌 東広島히가시히로시마시였습니다. 그것도 전날 알았어요. 물론 토쿄나 다른 곳에도 히로시마야끼를 팔지만 이게 좀 뭐가 달라요. 면이 지맘대로거나 오코노미야끼가 안에 반반 들어있더거나요. 그래서 기대를 많이 했는데 이 히가시히로시마는 동네가 작아서 가게들이 별로 없었어요. 맛집이라고 뜨는 곳도 별로 없었구요…. -
[미야지마] 일본삼경 미야지마 厳島神社 이츠쿠시마신사
[미야지마] 일본삼경 미야지마 厳島神社 이츠쿠시마신사
2018.12.12 -
[후쿠야마] 파천황 카츠나리의 福山城후쿠야마성
[후쿠야마] 파천황 카츠나리의 福山城후쿠야마성
2018.10.25広島히로시마현 제2의 도시 福山후쿠야마에는 備後빈고의 福山藩후쿠야마번의 성 후쿠야마성이 있습니다. 후쿠야마역 바로 뒷편에 있습니다. 아주 새롭게 지어진 성이라 아주 깨끗하구요 (…) 현재는 후쿠야마성이 아닌 후쿠야마성박물관으로 불립니다. 평산성이고 경사가 그렇게 급하지 않습니다. 올라가다보면 대머리아저씨와 만나게 되는데요…. 이 분이 초대번주 水野勝成미즈노 카츠나리입니다. 농업,세금개혁, 인재등용과 관리에 있어서 따뜻하고 배려심이 깊어서 당시 서로 후쿠야마번에서 일하고 싶다고 몰려왔었다고 하는데요…. 태합입지전5의 프로필을 보면요 "토쿠가와 가신. 미카와 카리야성주 타다시게의 적자. 이에야스의 고종사촌에 해당. 첫진이후 맹장으로 널리알려짐. 아버지와의 불화로 토쿠가와군을 나와 히데요시, 삿사, 코니… -
[후쿠야마] 옛모습의 항구 鞆の浦 토모노우라
[후쿠야마] 옛모습의 항구 鞆の浦 토모노우라
2018.10.16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