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츠우라] 일본의 3대 아침시장 勝浦朝市 카츠우라 아침시장
千葉치바의 대표적인 항구중 하나인 勝浦카츠우라에는 朝市아사이찌 = 아침시장는 400년넘는 역사가 있고 石川이시카와의 輪島朝市와지마아사이찌, 佐賀사가의 呼子朝市요부코아사이찌와 함께 일본3대 아침시장으로 유명하죠.
최대 70개의 노점이 매일 열린다고 합니다. 그런데 70개까지 본적은 없...
JR勝浦카츠우라역에서 10분정도. 매주 수요일은 휴일이고 매달 15일을 기준으로 장소가 바뀝니다. 또 시영주차장은 무료입니다.
카츠우라는 바다에 가까워서 생선이나 해산물을 파는 가게가 많을 것같이 보이지만 딱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정어리의 눈을 꼽아 말린 目刺し. 한다발(?)에 400엔!
카츠우라는 안개가 많이 끼는걸로도 유명해서 아침에 안개가 안걷힐때도 있습니다.
작은 크기의 마구로도 나오고 무엇보다 다랑어가 많이 잡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반찬들도 팔구요..
과일과 야채도 팝니다.
시식용으로 말린 생선같은걸 구워파는 노점도 많아요. 하나 먹어보라고 권하기도 하구요.
물론 시식하고 굳이 살 필요는 없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가끔 안익힌거나 먹고나서 비린내가 입에 내내 남아서 안건드리게 되더군요 ㅋ
100엔에 두개짜리 다랑어 꼬치.
여름에는 らわび와라비모찌가게가 나오는데요
제일 인기입니다. 가격도 싸구요.
그냥 와라비, 깨, 우유 세종류를 반반씩 줍니다. 가격도 200엔이구요.
치바의 특산이기도한 さんが焼き산가야끼
나메로를 조개껍질에 넣어 구워서 보존식으로 만든게 그 시작이라고 하더군요.
다만 일본에서 유명하긴합니다만 매일 열리다보니 생각보다 규모가 작아서 실망하실 수도 있을거같아요 ㅎ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이스미] 아침시장다운 아침시장 大原朝市 오오하라아사이찌
[이스미] 아침시장다운 아침시장 大原朝市 오오하라아사이찌
2018.07.18千葉치바현의 いすみ市이스미시의 大原오오하라항에는 일요일마다 아침시장이 열립니다. 해산물은 물론 지역 특산물들도 다 모여서 먹거리뿐만아니라 볼거리도 많아서 정말 즐겁습니다. 평소에는 경매장으로 사용하는 건물에서 열립니다. 넓은 공터에 주차장도 있습니다. 먹을게 정말 많아요. 물론 회도 있구요. 바로 구워주기도 하고 여기저기서 시식도 할 수 있습니다. 치바 보소반도는 伊勢海老이세에비가 유명해서 직접 팔기도하고 미소시루도 맛볼 수 있습니다. さざえ사자에(커다란 소라?)도 유명합니다. 고독한 미식가 이스미돼지편(http://zlab.jp/170)에서도 이노가시라상이 이세에비사자에 타령을 했었죠 ㅋ 개인적으론 치바의 문어를 좋아하는데요. 치바에서 뭘먹을때 항상 시키곤 합니다. 발리스타의 커피도있고 메론이나 파인애… -
[이스미] 일본의 4대 清水寺 키요미즈테라
[이스미] 일본의 4대 清水寺 키요미즈테라
2018.07.12京都쿄토의 대표적인 관광지 清水寺키요미즈테라와 같은 이름의 사찰이 일본에는 몇군데 존재합니다. 물론 총본산은 교토구요. 그중 총본산처럼 音羽山오토와산에 있는 키요미즈테라는 花巻하나마키, いすみ이스미, 静岡시즈오카에도 있습니다. 그중 하나마키와 이스미의 키요미즈테라는 807년에 건립된 아주 오래된 사찰입니다. 치바에 가끔 놀러가다가 키요미즈테라라는 안내판을 몇번 본적이 있어서 궁금했었는데 찾아보니 역사도 깊고 신교가 섞이지 않은 순수한 불교사원이어서 들러보았습니다. 산위에 있는데요. 이 산의 모습이 쿄토 키요미즈테라가 있는 音羽山오토와산과 비슷하게 생겼다고해서 이름도 오토와산으로 명명했다고 합니다. 산으로 올라가는길에는 지장들이 있고 그 뒤에 대나무 지팡이가 있어서 올라갈때 쓰도록 되어있습니다. 가파르더군… -
서퍼들의 천국 九十九里浜쿠쥬쿠리하마
서퍼들의 천국 九十九里浜쿠쥬쿠리하마
2018.07.03九十九里浜쿠쥬쿠리하마는 千葉치바의 房総보소반도에서 태평양쪽으로 긴 해안으로 66키로가 이어진 백사장입니다. 99리 해안이란 이름처럼 99리가 아닌가하는 이야기도 있지만 오래전에 源頼朝미나모토노요리토모가 1리마다 창을 꽂게 했더니 99개가 꽂혔다고해서 그런 이름이 붙혀졌다고 합니다. 旭아사히시의 등대에 올라가보면 멀리까지 보이는데요. 이렇게 만처럼 휘어져서 백사장이 끝없이 펼쳐집니다. 특히 태평양에서 오는 파도에 파도가 많고 큽니다. 그래서 해수욕장도 많지만 무엇보다 서퍼들에게 인기입니다. 보통 쇼난은 초심자, 진짜는 치바로 간다고들 하는데요. 그래서 도쿄올림픽의 서핑경기장은 쿠쥬쿠리하마의 一宮이치노미야에 생긴다고 하더군요. 이 사진들은 이치노미야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이 東浪見토라미의 토리이는 一宮이치노… -
[이치노미야] 최고의 밤과자 角八本店카도하치혼텐
[이치노미야] 최고의 밤과자 角八本店카도하치혼텐
2018.05.26一宮이치노미야란 지명은 아이치현의 도시가 제일 유명합니다만 치바현의 房総보소반도에도 있습니다. 上総一ノ宮카즈사이치노미야로 유명하고 横須賀・総武快速線요코스카소부카이소크센과 연결되어서 종점으로 알려져있기도 합니다. 上総国카즈사국은 고대의 지방지명이고 이치노미야는 과거로부터 이 지역의 중심지였습니다. 또 一宮城이치노미야성도 있었습니다만 전국시대 치바쪽을 지배하던 里見사토미가문에게 공격을 받아 사라졌습니다. 그때 성을 중심으로 발전한 마을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그냥 시골마을이에요 ㅋ 오래전 이쪽에 사는 지인에게 おみやげ오미야게로 밤과자를 하나 받았어요. 그냥 아무생각없이 하나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이렇게 밤이 하나 그대로 들어가서 밤의 맛이 그대로 살아있는 과자는 처음이었어요. 아무생각없이 막먹었었는데…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