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코하마] 横浜赤レンガ倉庫 요코하마아카렌가창고
반응형

아카렌가(=빨간벽돌)창고는 神奈川県카나가와현 横浜요코하마시의 대표적인 관광지 みなとみらい미나토미라이지구에 있는 상업시설입니다. 원래는 말그대로 창고였는데요. 1911년 1호관이 건설되었고 1989년까지 실제 창고로 이용되었습니다. 요코하마항의 세관시설이었다는데요. 정식명칭은 横浜税関新港埠頭倉庫요코하마세관 신항부두창고였다고 합니다.

그러다 2002년에 재개발되어 1호관은 전시관 2호관은 상업시설로 오픈했습니다.
바다를 향해 좌측이 2호관

우측이 1호관입니다.

2호관은 3층까지 있고 1,2층이 복합, 3층은 레스토랑, 바등이 있습니다.
1층에는 잡화점과 후드코트가 있습니다.


2층에는 잡화점들이 중심입니다.



3층에는 뷔페 레스토랑, 바가 있어서 딱히 갈일이 없기도 한데요. 대신 테라스에서 요코하마의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은 무시하고 테라스쪽 입구로 나가면...


바의 영업구역외에는 자유롭게 앉아서 쉴 수 있어요. 미나토미라이의 야경이 보입니다. 또 반대쪽엔 베이사이드브릿지와 바다가 보이구요.

창고를 이용한탓에 천장이 좁습니다만 철골구조도 나와있고 인테리어로 보이기도 합니다.


창틀은 옛 창고양식인 蔵쿠라의 煙り返し케무리카에시로 되어있더군요.


반응형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요코하마] 요코하마라멘 家系이에케의 기원 吉村家요시무라야
[요코하마] 요코하마라멘 家系이에케의 기원 吉村家요시무라야
2018.04.05일본 라멘의 분류 칸토=관동지역의 3대라멘이고 전국적으로 지명도가 높은 요코하마를 대표하는 라멘이 家系이에케라멘입니다. 요즘은 전국에서도 쉽게 이에케라는 간판의 라멘집을 볼 수 있어요. 이에케라는 말은 家로 끝나는 계열의 라멘집이라는 뜻으로 처음 吉村家요시무라야에서 기원이고 가게에서 일하던 종업원들이 분가해서 각자 杉田家스기타야, まつり家마츠리야등 家로 끝나는 라멘집을 오픈한데서 비롯됩니다. 그래서 사실은 원조 계열만이 쓸 수 있는 말인데 비슷한 라멘을 만드는 라멘집은 다 요즘 이에케라고 달고 나오고 있어요. 이에케라멘의 특징은 돼지뼈 = 톤코츠스프를 간장으로 양념하고 굵은 스트레이트면을 씁니다. 그래서 톤코츠시오보다는 냄새가 덜하고 조금더 자극적이에요. 여하튼 이 이에케라멘의 총본산이 吉村家요시무라야 … -
[요코하마] 山下公園 야마시타공원
[요코하마] 山下公園 야마시타공원
2018.02.11山下公園야마시타 공원은 みなとみらい미나토미라이, 元町모토마치와 함께 横浜요코하마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위치상 미나토미라이와 모토마치의 중간에 있긴합니다만 걸어서 한번에 다 둘러보긴 꽤 거리가 되죠. 원래는 공원으로 만들어진게 아니라 1923년에 일어난 칸토대지진때 기와나 건물의 파편들을 이용해서 바다를 메꾼게 시작이었다고 합니다. 공원으로 개원하게 된 건 1930년으로 일본최초의 임해공원이라고 합니다. 근처에는 창고시설과 요코하마항의 여객터미널 역할도 하고 있는 大さん橋오오산바시가 있습니다. 또 야마시타공원의 심볼이기도 한 氷川丸히카와마루가 정박(?)해 있습니다. 히카와마루는 1930년에 건조된 화물선인데요. 1960년에 은퇴후 요코하마개항 100주년기념사업으로 이곳에서 박물관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
[미우라] 호수같은 바닷가 三浦海岸 미우라해안
[미우라] 호수같은 바닷가 三浦海岸 미우라해안
2018.01.27神奈川県카나가와현 三浦市미우라시의 三浦海岸미우라해변은 호수같은 바다로 불릴정도로 온화합니다. 넓은 백사장이 있어서 해수욕장은 물론 마린스포츠로도 인기에요. 京急케이큐 三浦海岸미우라해안역에서 5분정도 걸어내려가면 바다가 보입니다. 넓고 고른 백사장이 있어서 여름에는 해수욕장 시설이 들어서고 해안에서 라이브가 펼쳐지는 ototama오토타마라는 이벤트가 열리기도 합니다. 바람은 불지만 파도가 작아 안전하기도 하고 그래서 서퍼는 없지만 윈드서핑은 많이들 즐깁니다. 건너편에는 千葉치바의 房総半島보소반도가 보입니다. 그래서 바다위 일출을 볼수는 없습니다. 아, 반도에 둘러쌓여있어서 파도가 작은 건지도 모르겠어요. 해변앞에는 맥도날드가 있는데, 2층에서는 바다가 보입니다. 그래서 아침에 많이들 찾고는 하죠. 미우라해… -
[요코하마] 요코하마항이 보이는 海の見える丘公園우미노미에루오카공원
[요코하마] 요코하마항이 보이는 海の見える丘公園우미노미에루오카공원
2018.01.26横浜요코하마의 海の見える丘公園우미노미에루오카공원(=바다가 보이는 언덕 공원)은 みなとみらい미나토미라이, ベイブリッジ베이브릿지가 있는 요코하마의 바다풍경이 보이고 또 요코하마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山手야마테 거리의 입구이기도 해서 요코하마를 여행할때 항상 끼는 곳이기도 합니다. 시부야와 요코하마를 잇는 東急東横線토큐토요코선과 연결되는 みなとみらい線미나토미라이선의 종점 元町・中華街駅모토마치츄카가이역에서 걸어서 5분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역에서 나와 우측으러 걸어가면 谷戸坂야토자카라는 언덕길이 있습니다. 거기에 공원입구가 있는데 공원쪽으로 들어가면 계단과 나무숲사이로 걸어올라가게 되고 언덕길로 가면 언덕정상의 입구로 들어가게 됩니다. 나무숲길로 가면 계단으로 올라갑니다. 개항당시 건물이나 벽돌들이 남아 있기도 …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