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하바라] 아키하바라에서 가장 사랑받는 패스트후드 = 케밥 이야기
아키하바라에서 가장 사랑받는 음식은 무엇일까 생각했을때 전통적으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가게는 규동의 삼보, 돈카츠의 마루고.. 그리고 케밥이 아닐까 싶어요. 아키하바라에 케밥이 들어온건 2008년 쯤이었는데요. 아래 지도에 표시된 현재 모제스상의 케밥집이 있는 자리에 아키바케밥이 생긴게 계기였습니다.
정말 인기였어요. 줄서서먹고 옆건물 앞건물에서 사람들이 먹어서 관리인이 못들어오게 상주하기도 하고..
그 인기에 편승해서라고 하면 좀 그런데 컬쳐존쪽에 그때 스타케밥집이 생겼어요. 지금도 있는덴데요.
지금은 왜그런지 모르겠지만 각 메이드카페의 메이드들이 몰려나와 메이드거리라고도 불리고통행량도 정말 많지만 당시엔 츠쿠모나 소규모전자상품을 사는 사람, 코토부키야 정도로 지금처럼 많지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당시 메인스트릿(?)이었던 가건물에 분점을 냈어요.
요즘은 정말 대세지만 당시엔 아키바케밥을 따라하는 아류 정도였어요. 아키바케밥은 줄이 길었고 이곳은 점원이 호객하지만 조용한...
그런데 2011년 3월 11일 동일본대지진이 일어나고 원전문제가 커지면서 외국인들이 대량으로 빠져나가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터키인직원들이 다 도망을 가서 아키바케밥이 영업을 못하고 휴업하는 날이 점점 길어졌습니다. 반면 스타케밥은 토호쿠힘내라 라든가 지진복구를 응원하는 문구도 쓰고 계속 열심히 일했어요. 결국 아키바케밥이 2년 넘게 문을 닫는 동안 대세는 완전히 스타케밥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누구나 아키하바라의 케밥하면 스타케밥의 저 아키바테라스점을 손꼽고 많은 손님들이 찾곤합니다.
아키바케밥집자리엔 모제스상의 케밥 아키하바라점이 생겼어요. 체인점중 하나구요.
그런데 근처에 또 스타케밥이 3호점을 냈습니다.
이곳의 특징은 김밥처럼 케밥을 말은걸 팔아요.
전 일주일에 두번정도는 먹는거 같아요. 저 아키바테라스점에 있는 라싯토(아래 사진 오른쪽)라는 점원하고 친해서 근처에 딴거 먹으러 가거나 할때도 불러서 자주 먹게 되는데요.
한번은 웃긴 풍경을 봤습니다.
어느날 케밥을 가드에 걸터앉아 먹고 있는데 한 흑인이 오더군요. 둘이 처음에는 영어로 인사를 하고 주문을 하더군요. 그리고 닭고기냐 소고기냐에서..
터키인 점원 : beef or chicken?
흑인 손님 : beef
그리고 점원이 케밥에 야채를 넣으려니까
흑인 손님이 "No! No 야사이(=야채)!"라고 제지를 하며 야사이이라나이(野菜要らない, 야채를 필요없어)랍니다.
터키인 점원 : 스코시?(少し?, 조금만?)
흑인 손님 : 스코시모이라나이(少しも要らない, 조금도 필요없어)
터키인 점원 : 오니온와?(オニオンは?, 양파는?)
... 하니까 흑인손님이 화를 내더라고요
야사이이라나이! = 야채는 필요없어!
터키인 점원이 더이상 안묻고 만들고 있으니 흑인 손님이 이러더군요
牛が野菜を食べるから野菜は要らない! = 소가 야채를 먹으니 야채는 필요없어!
....
와... 진짜 논리적이더라고요 ㅋ
트위터에 한번 올렸더니 꽤 인기인지 엄청 리트윗이 되고 여러 커뮤니티에 유머로 올라가있기도 하던데 원조는 저입니다 ㅋ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아키하바라] RC의 성지 スーパーラジコン수퍼라지콘 아키하바라
[아키하바라] RC의 성지 スーパーラジコン수퍼라지콘 아키하바라
2017.05.10아키하바라의 수퍼라지콘은 현재 아키하바라에 남아있는 RC전문점중 챰프와 더불어 가장 큰곳이 아닌가 싶어요. 예전엔 그래도 여섯군데 정도 있었는데 요몇년 다 사라지고 두곳만 남았어요. 위치는 수도고속쪽 아키하바라의 뒷편쪽에 있습니다. 카레는 마실것! 옆에 있습니다. ( [아키하바라] 카레의 전설, カレーは飲み物。카레는마실것! , http://zlab.jp/99 ) 간판이 작아서 찾기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건물의 2층과 3층인데요. 2층은 보통 RC, 3층은 에어건과 미니사륜 매장입니다. 먼저 2층 들어가면 가장먼저 여러 클리어보디와 데칼등 코너가 있습니다. 또 옆은 여러 킷트와 완성품 자동차에 관련된 품목들이 진열되어있어요. 타미야가 중심이지만 쿄쇼도 진열되어 있습니다. 주로 mini-z가 중심이에요…. -
[아키하바라] 레트로게임매장 비교 ver1.10
[아키하바라] 레트로게임매장 비교 ver1.10
2017.05.02레트로게임은 사실 야후옥션에서 주로 정크 50장, 이런 식으로 많이 구합니다만 정말 필요한거나 구경하면서 사고 싶을땐 아키하바라의 레트로게임샵을 들르곤 합니다. 아키하바라에서 큰 레트로게임샵 네군데를 소개해드릴께요. 1) スーパーポテート수퍼포테이토 수퍼포테이토는 오사카를 중심으로 하는 레트로게임전문샵이에요. 그외 나고야와 아키하바라, 이케부쿠로등에도 점포가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uperpotato.com/ 아키하바라점은 컬쳐존뒤편에 있습니다. 3층부터 5층까지가 점포인데요. 5층은 게임센터, 4층은 플스, 엑박, msx, 게임보이등, 3층은 패미콤, SFC, 메가드라이브, 피씨엔진, 네오지오등이 있습니다. 그외 하드웨어도 팔아요. 수퍼포테이토는 가격이 고민하게 만드는 조금 비… -
[아오야마] 고급스런 거리의 판자집라멘가게 かおたんラーメン카오탄라멘
[아오야마] 고급스런 거리의 판자집라멘가게 かおたんラーメン카오탄라멘
2017.04.22六本木롯뽕기(비싼동네1) 힐즈에서 西麻布니시아자부(+비싼동네2)사거리로 한블럭 내려와서 青山아오야마(+비싼동네3)방향으로 가면 아니 이런곳에 판자집이?! 하는 건물이 나옵니다. 롯뽕기역에서 걸어서 20분정도 걸립니다. 카오탄 라멘 중국어로 高湯고탕이라고 써서 카오탄인가 봅니다. 중국 복건성의 고급스프라고 써있어요 ㅋ 마치 자작한듯한 이건물은 내부도 황당합니다. 비좁고 불안정합니다 ㅋ 손으로 쓴 메뉴…. 종업원이 냉장고에서 뭐 꺼낼땐 자리를 비켜워야하기도…. 추천은 그저 라멘입니다. 750엔 그리고 교자 600엔. 중국인들이 하는 가게입니다. 먼저 교자! 그리고 라멘! 정말 평범한 간장라면 = 쇼유라멘인에요. 정말 담백합니다. 게다가 엑센트로 양파튀김이 들어있어서 양파향이 상큼하게 해줘요. 숙주와 챠슈… -
[유라쿠쵸] 돈까스라면! 万世麺店만세멘텐 排骨拉麺파코라멘
[유라쿠쵸] 돈까스라면! 万世麺店만세멘텐 排骨拉麺파코라멘
2017.04.21排骨(パーコ, 파-코 혹은 파이코)는 돼지의 스페아리브를 양념해서 튀긴 중국요리인데요. 원래는 그렇다던데 보통 중화요리집에서 돼지로스를 튀긴걸 덥밥으로 하면 파이코동, 라면위에 올리면 파이코(혹은 파-코)멘이라고 하더군요. 아키하바라의 본점이 있는 肉の万世니쿠노만세, 고기만세란 이름 그대로 빌딩하나가 고기관련 가게인데요. 층마다 스테이크나 서양식이나 각각다른 고기를 메인으로 한 음식점입니다. 여기 1층에 라멘집이 있는데요(낮에만 밤은 술집) 여기서 파는 파-코멘이 이 만세의 대표적인 메뉴이기도 해요. 또 계열점중 万世麺店만세멘텐 = 만세면점은 이 파-코멘이 특화된 가게입니다. 銀座긴자쪽에 가면 가끔 들르는 곳이 이 만세멘텐 有楽町유라쿠쵸점이에요. 유라쿠쵸역의 상징이기도한 비꾸카메라 맞은편에 있는 건물 지…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