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히] 꽁치나메로와 서퍼정식의つちや食堂 츠치야식당
안타깝게도 츠치야식당은 문을 닫았습니다.
동일본대지진때 츠나미도 이겨낸 아이쨩이 코로나에 좌절해서 가게문을 닫겠다시더군요.
꽁치 나메로를 더이상 못먹게 되어서 아쉽습니다 ;;

千葉県치바현 旭市아사히시의 つちや食堂츠치야식당은 해변가에 있어요. 이곳의 바다 九十九里浜쿠쥬쿠리하마 파도가 쎄서 해수욕보다는 서퍼들이 즐겨 찾는 바다에요.
위치가 참 애매해서 차로 가도 고속도로에서 내려서 국도로 한참가야하구요. 전철은 JR 総武線소부센 旭駅아사히역에서 내려서 택시를 타셔야할거 같아요. 식당 옆옆 공터가 주차장입니다. (써있어요)
이 가게는 孤独のグルメ코도꾸노구루메 한국에선 고독한 구루메 혹은 고독한 미식가에서 소개되었어요. 시즌2 7편에 소개됩니다.

가게앞에 써있는 やきはまぐり하마구리 = 대합을 구운거를 먹으러 갔는데 구운게 아니라 酒蒸し사카무시, 즉 조개를 술을 넣고 찐거여서 놀랬단 얘기가 나오죠.

회정식에 꽁치의 나메로なめろ=생선살을 일본된장과 파, 大葉오오바를 넣고 잘게 썰어서 비비는거를 먹었는데요...
가게는 방송에서 보듯 그대로 입니다.


사시미정식이나 그날바뀌는 메뉴는 화이트보드나 가게앞 흑판에 써있습니다.

우연의 일치인지 매번 갈때마다 한국드라마가 나오고있고 따님이 일하시면서 틈틈히 보시더군요.

小鉢작은반찬이 없는 서퍼정식...
먼저 고독한미식가에서 등장했던 さんまのなめろう산마노나메로 =꽁치의 나메로(참고 : なめろう나메로란?, http://zlab.jp/314)는 꽁치철에만 나옵니다. 9월말, 10월부터 11월말까지에요. 이건 사시미정식은 화이트보드에 적힌것중에 두가지를 고르는데 먼저 꽁치와 문어로 하고, 별도로 사시미를 따로 시켰습니다만, 이것도 두자기를 고르는 거구요. 그래서 꽁치의 나메로와 꽁치사시미, 즉 꽁치사시미가 2, 나메로가 1, 문어가 1가 되었습니다.

완전 꽁치판

그리고 나메로

고독한미식가에서처럼 달거나 하는 느낌은 강하게 못받았는데 아지보다 꽁치의 쌉살한 맛이 강했습니다. 밥하고 잘맞았어요.

나메로를 2로 할까 후회도 되더군요. 사시미정식 950엔에 사시미단품 700엔이구요.

그리고 이번엔 꽁치철이 아닐때의 사시미정식 = 문어와 참치로 골랐습니다.. 치바의 이쪽지방의 문어(地たこ)는 정말 맛있거든요. 그리고 단품으로 아지후라이를 시켰습니다.

오... 맛있었어요. 값도 싸고.. 아지후라이가 600엔, 사시미정식이 950엔. 밥이 많아서 좀 남겼습니다.

참치, 마구로는 개인적으로 별로 안좋아하는데 이날 메뉴가 イカ오징어, メカジキ메카지키(마구로)랑 마구로 아까미밖에 없어서 밥반찬될건 역시 마구로이길레 마구로와 문어로 했어요. 정말 이쪽.. 사실 좀 더 남쪽 一宮이치노미야쪽 地だこ지다코 = 그 지역에서 잡힌 문어는 정말 맛있어요.
メカジキ메카지키와 문어.

그리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아지 = 전갱이의 튀김

방어와 더불어 제일 좋아하는 생선이에요. 소스와 마요네즈, 그리고 겨자를 섞어서 찍어먹었습니다.
계란국은 평범했는데요. 방송에서도 나왔던 계란국안에 든 신기한 무언가(?)는 안나왔습니다.

방송에서 焼きハマグリ=구운대합이라고 쓰고 酒蒸し사카무시=술을넣고 삶은 대합이라고 한다고 했지만 그후로 그냥 사카무시로 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대합직매장도 운영하고 있어서 대합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소문의 서퍼정식

冷奴히야얏코 = 두부와 낫토중에 하나 골라야합니다.
야키니쿠가 5장정도. 그리고 계란후라이.

일본의 기본적인 생선요리 サバの味噌煮 고등어 미소조림

그리고 야끼니쿠동焼肉丼입니다.

방송에도 나왔던 이 가게의 어머니 = 아이쨩도 친절하시고 웃기세요. 이미지 그대로

식당옆에선 대합을 팝니다.

벽에 걸려있던 마츠시게상 싸인

... 잠깐 드라마속에서 이해가 안갔던거
먼저 飯岡港이이오카항의 항구를 들러보다가 등대를 보러가는데요. 숙박하던 곳도 이 근처죠.


근데 이곳에서 츠치야식당까지는 정말 멉니다. 걸어서 갈수도 없고요....

다만 맞는 부분은 산위에 보이는 등대를 올라가며 이렇게 먼줄몰랐다고 하는데요. 사실 그렇습니다. 그보다 직접보면 저길 걸어서 갈려고 아무도 생각을 못할꺼에요 ㅋ 차로 올라가는게 아니면 정말 힘들거에요.

그리고 커피와 레어치즈케잌을 먹은 light house

특히 이날은 파도가 정말 쎄서 위에서 내려보는데 무섭고 파도에 일어난 물보라가 안개가 되서 바다 주변에 뿌옇게 보였을 정도니까요.


츠치야식당 8시부터 15시까지. 월요일과 휴일다음날은 쉽니다.
그외 고독한 미식가의 성지순례에 대한 기록 : zlab.tistory.com/749
고독한 미식가 성지순례기
안녕하세요. 고독한 미식가에 나왔던 가게들을 다녀온 성지순례기(?)를 따로 볼 수 있게 해달라는 분들이 계셔서 이 포스팅에 목록을 만들어 둘려고 합니다. 고독한미식가식당 탐방 : 시즌01-03 [
zlab.jp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진보쵸] 비주얼 카레 J's curry 제이즈카레
[진보쵸] 비주얼 카레 J's curry 제이즈카레
2018.12.13아쉽게도 지금은 다른 가게가 되어버렸습니다 ;;; 화려한 비주얼로 매스컴에 단골로 등장하던 北千住키타센쥬의 肉ビストロジェイズカレー니쿠비스트로제이즈카레가 카레의 성지 칸다에 진출했습니다! 神保町진보쵸역에서 水道橋스이도바시역 방향으로 조금 걷다보면 후지산 그림의 のれん노렌에 J's curryr가 보입니다. 메뉴는 크게 세가지인데요… 카레를 ジェイズ丼제이즈동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富士후지, 武士부시, カツ카츠 세종류로 나뉩니다. 카츠는 카츠카레고, 후지는 서양식 카레와 포테이토크림소스, 부시는 맛사라 카레에 코코넛밀크의 화이트 소스입니다. 가격은 각각 다른데 보통과 큰 사이즈가 있습니다. 그리고 로스트비프를 더블로 할지도 정하구요. 그냥 보통이 제일 났습니다 (…) 후지는 880엔, 부시는 1060엔, 카… -
[이스미] 이스미산돼지의 대중식당 겐지쇼쿠도源氏食堂
[이스미] 이스미산돼지의 대중식당 겐지쇼쿠도源氏食堂
2018.12.10아………………. 가장 좋아하던 식당이었는데 안타깝게 폐점되었습니다. ㅠㅠ 정말 성지였는데 말이죠… 점주 할아버지께서 돌아가셨어요. 대신 그 자매점은 남아있습니다. https://zlab.tistory.com/744 고독한미식가의 또다른 겐지식당 고독한 미식가孤独のグルメ란 드라마를 보면서 궁금한 곳은 직접 찾아가봤었습니다. 그 직접 가본 곳중에 제일 마음에 드는 곳이 어디냐고 물으면 오오하라大原의 겐지식당源氏食堂과 마츠야 zlab.jp 源氏食堂겐지식당은 孤独のグルメ고독한미식가 시즌5 9편에서 보고 처음 가게 되었어요. 카츠우라나 카즈사이치노미야쪽은 낚시나 바다에 놀러 가는 일이 있어서 그쪽을 갈 때 들르곤 합니다. JR 外房線소토보센 大原오오하라역 바로 앞에 있어요. 역에서 나와 왼쪽을 보면 … -
[시부야] GORILLA COFFEE ゴリラコーヒー고릴라커피
[시부야] GORILLA COFFEE ゴリラコーヒー고릴라커피
2016.11.30현재 시부야점은 폐점되었고 롯뽕기점만 남았습니다. 여긴 JS계열의 팬케잌가게가 되었어요. 고릴라커피는 작년 시부야에 생긴 부르클린발 커피숍인데요. 고급스럽고 편한 분위기라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위치는 시부야에서 마루이백화점쪽, 타워레코드에서 가깝고 TGIF 맞은편에 있어요. 가게는 2층이고 1층은 테이블석만, 2층은 테이블석과 카운터석이 있어요. 물론 주문은 1층에서 받습니다. 커피만 시켰을때외에는 알람을 주고 옆에서 기다리라고 해요. 커피만 마시고 갈려고 해도 결국 케잌과 파이들을 보고 같이 주문하게 되죠…… 그리고 고릴라브랜드의 굿즈들도 팔아요 1,2층 모두 합석용 큰 테이블이 있어요. 또, 소파와 일반 테이블도 있으니 한가할땐 그날 기분에 맞는 테이블을 골라 앉으면 되구요. 주로 먹… -
[칸다/오챠노미즈] 쇼유라멘의 표준, 井関屋이세키야
[칸다/오챠노미즈] 쇼유라멘의 표준, 井関屋이세키야
2016.11.21아쉽게도 카네코한노스케 텐동집으로 바뀌었습니다 칸다일대에 츠지다( [칸다/오챠노미즈] つじ田 츠지다, http://zlab.jp/106 참고)계열의 라멘집들이 있는데요. 그중 한군데인 肉そば니쿠소바 이세키야입니다. 이세키야(…)는 츠지다근처인데요. 진보쵸방면으로 1분 정도 걸으면 나옵니다. 건물밖에 자판기가 있구요. 가게 타이틀에도 붙은 니쿠소바가 제일 맛있어요. 여긴 츠지다처럼 오래기다리거나 하는거 없이 그냥 손님이 많지도 않고 적지도 않아요. 주방이 다 보이는 시스템이구요. 카운터석만 있습니다. 비가오는 날이라 국물이 있는 니쿠소바가 생각나던 참이었어요. 앞에는 그냥 후추와 고춧가루 그리고 라면 간용 간장만 있어요. 나왔습니다! 닭뼈국물에 간장으로 양념한 도쿄의 전형적인 쇼유라멘! 기름도 적고 담백…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