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오타키]房総の小江戸 보소반도의 작은 에도 오오타키大多喜
오오타키大多喜는 치바의 房総보소반도의 작은 에도小江戸라고 불리는 작은 마을입니다. 달리는 철도도 いすみ鉄道이스미철도라는 작은 단선 열차가 유일하구요. 오오타키의 전성기는 전국시대였습니다. 보소지역의 대명이었던 里見사토미씨의 북진을 막기위해 徳川家康도쿠가와이에야스가 本多忠勝혼다타다카츠를 오오타키성의 성주로 임명하면서 10만석을 부여했습니다. (여기서 石석이란 단위는 성인 한명에게 필요한 경비가 되는 가치입니다) 혼다 타다카츠는 小田喜城오다키성이 있던 자리에 새로 성을 건설했고 성아래에 마을을 정비했습니다. 태합입지전에서 말기 시나리오의 혼다 타다카츠입니다.

"토쿠가와가신. 통칭 헤이하치로. 타다마사, 타다마사, 타다토모의 아버지. 토쿠가와사천왕의 한명. 선대로부터의 가신으로 이에야스에게는 과한 존재라고 평가받던 명장. 창끝에 멈춘 잠자리가 반으로 갈라졌다는 톰보키리(잠자리가르기)를 들고 이에야스가 싸운 합전 거의 대부분에 종군. 무쌍을 보임에도 상처하나 입지않았다고 한다"
그후 근대가 되며 성은 폐성되었지만 마을은 당시 모습으로 보존해오게 되었습니다. 아마 그 이유로는 전쟁에서 피해가 없던 곳이고 워낙 산속이어서 인구의 유입보다 유출이 더 많았기 때문에 개발이 안되었나보더군요.
유일하게 연결된 오오타키역도 도쿄에서 갈려면 JR 外房線소토보센을 타고 大原駅오오하라역에서 いすみ鉄道이스미철도 大多喜오오타키역로 가야합니다.
이스미철도는 부도난걸 철도매니아인 일반인이 매입해 매니아들 사이에 인기인 철도가 되었어요.

단선철도인 이스미 철도는 전역이 무인역사인데요 이곳만 유일한 유인역사고 이스미철도의 본사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노란 열차는 무밍열차로 불리는데요. 무밍이 사는 계곡을 통과한다는 설정에 계곡 근처에 무밍의 판넬도 있고 그래요.

역앞에는 관광안내소가 있어요. 기념품이나 지도, 그리고 자전거로 렌탈할 수 있습니다. 인력거도 있어요.

역앞에서 좌측으로 돌아 내려가서 마을의 중심가로 내려가면 전통가옥들이 있습니다.
172번도로를 걸어가면 에도시대 건물과 당시 건물을 수리복원한 건물들이 있습니다.




중요문화재로 지정되어있는 가옥이 하나 있었는데요, 와타나베가옥이라고 써있고 嘉永카에이2년, 1849년에 지어진 에도시대의 대표적인 상가건물로 지어졌다고 합니다.


아래 가옥은 독이 간판같은 건물인데 솥,과 철물, 그리고 전당포영업을 했었다고해요. 釜屋카마야라 합니다.

전 2층의 저 창틀이 저렇게 된 건물을 좋아해요. 예전 이시오카시(http://zlab.jp/17)에서 한번 보고 한눈에 반했었어요.



이제 슬슬 성쪽으로 돌아갈 차례인데요. 우측으로 돌아가면 酒蔵사카구라, 슈조가 있어요.

여기도 스기타마(http://zlab.jp/164)가 있죠
그옆에 돌로된 작은 길이 있어요. 酒蔵小路사카구라코지, 즉 위의 주조장에 의해 생긴 길이라고 합니다.

이 길을 걷다보면 왼편에 오오타키성이 보이죠.


이 길을 따라 올라가면 다시 오오타키역이 나와요.

역의 왼편에 大手門오오테몬(http://zlab.jp/26)이 있습니다. 성의 대문이죠. 이 성을 통해 크게 돌아가야 합니다. 가파른 산이거든요.

올라가는 길은 작은 산으로 둘러 쌓여있습니다.

성으로 향하는 길은 이 길밖에 없으니 언덕위에서 방어할 수 있고요. 그리고 여기 두번째 문이 있었다고해요.

성위로 올라갈수록 도로가 좁아져요.



평산성이라고 하는데요. 평지위에 지어진 산성이죠.

평지가 한눈에 보여요. 혼다가 막으려던 사토미가가 북진하려면 저쪽으로 올 수 밖에 없었거든요. 등쪽엔 험한 산이 있어요.

그리고 산아래 마치 싱크홀같이 보이는 건 커다란 우물이에요. 당시로썬 거대한 우물이었다는데 깊이 20미터, 둘레만 17미터에 달한데요.

성아래 마을을 산책하는 것도 즐거웠고요 (생각보다!) 그리고 오오타키성, 성자체는 볼품없었지만 활용한 지형이나 구조가 정말 실전에서 어떠했을까 궁금했었어요.
일본어밖에 없지만 관광협회 공식홈페이지를 한번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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