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코스카] 네이비버거의 원조 ハニービー(Honey Bee) 허니비
神奈川카나가와현 横須賀요코스카에는 미군부대가 있습니다. 마치 이태원같은 분위기인데요. 요코스카의 명물이라하면 스카쟝과 해군카레, 네이비(navy)버거 세가지인데요. 이중 네이비버거는 미군부대가 시 중심가에 있기 때문에 햄버거나 타코스 음식집에 많이 있었어요. 또 미군부대가 그 레시피를 공개해서 제공하기도 했구요. 그중 이 허니비는 1968년부터 미군부대의 메인게이트앞에서 가게를 연 원조 네이비버거집입니다.
京急케이큐선의 汐入시오이리역에서 걸어서 5분정도, JR横須賀요코스카역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걸립니다.
미군부대와 마주보고 있어요.
근처에 가면 햄버거 굽는 냄새가 풍겨옵니다.
가게안은 카운터석과 테이블석이 있고 사실 2명이면 카운터석에 앉아야 하는 분위기에요.
그리고 미국스런 인테리어가 있어요.
메뉴는 역시 햄버거죠. 그런데 다른 요코스카의 햄버거집도 그렇듯 카레도 같이 팔아요 ㅋ 그런데 카레는 나중에 말씀드리겠지만 카레집 인증서(?)가 있는 곳에서 드시는게 좋아요. 여긴 그런 얘기가 없으니 햄버거를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햄버거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가격이 좀 비싸요. 콤보로 시켜도 감자튀김도 양이 적고 그래서 좀 맘상하고 그래요. 그래서 이곳에서는 가게 이름을 딴 허니비버거를 먹곤 합니다. 허니머스타드 버거에요.
콜라를 시키고, 원래 포테이토도 시켜야하는데 포테이토 보단 차라리 타코스를 권해드려요.
허니비버거가 나왔어요!
허니머스타드 버거인데, 허니랑 머스터드를 따로 줘서 섞어야 하죠;;
허니비버거는 꿀과 머스터드만으로 드세요. 참 난감하긴 한데요. 제가 개인적으로 먹는 방법은 일단 꾹 눌러서 납작하게 합니다. 그리고 뒤짚은후 반즈를 깐후 그곳에 꿀을 바릅니다.
그리고 머스터드를 뿌린후 다시 눌러서 먹는거에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맛이긴 합니다만 지명도 탓에 원조 네이비버거가 유명해서 가는 곳이고 그저 허니비버거가 마음에 들어서 갑니다만 진짜 맛있는 햄버거집이라고 하기엔 조금 부족한 면도 없지않아요. (가격은 쎈데 일단 양이 적... ;; 그래서 타코스를 드시란...)
요코스카의 네이비버거 집 모두 저런 몇층짜리 햄버거가 있어요. 가격도 그만큼 쎄죠 5500엔 ㅋ
저건 어쩔수 없이 쥐고는 못먹고 다 분해해서 먹습니다.
11시30분부터 23시까지
오후시간에 가세요. 점심과 저녁은 정말 붐벼요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카마쿠라] 슬램덩크팬들의 성지 鎌倉高校前駅 카마쿠라고교앞역
[카마쿠라] 슬램덩크팬들의 성지 鎌倉高校前駅 카마쿠라고교앞역
2017.01.03江ノ電電鉄에노덴전철 鎌倉高校前駅카마쿠라코코마에역은 작은 무인역입니다만 멋진 경치를 자랑합니다. 우측에는 쇼난湘南의 심볼 江ノ島에노시마가, 좌측에는 逗子海岸즈시해안이 펼쳐지는 멋진 풍경때문에 関東の駅百選칸토(관동)지역의 역 100선에 뽑혔죠. 오다큐小田急혹은 JR의 藤沢駅후지사와역과 鎌倉駅카마쿠라역을 잇는 단선노면전철인 江ノ電電鉄에노덴전철역입니다. 홈앞에 선로가 있고 차도, 그리고 바다가 펼쳐지는 보기드믄 구조에요. 앞서 말씀드렸듯 좌측에는 逗子즈시 해안이 보여요. 그리고 우측에는 에노시마가 보이구요. 무인역이라 패스를 터치해서 승하차를 하고 티켓을 통에 넣기도 합니다. 전철을 기다리며 앉아서 바다의 풍경을 바라볼 수 있어요. 그런데 요즘 이 작은 역이 (특히 중국인) 관광객들로 난리입니다. 아시는 분도 … -
[후지사와] 진미! 쇼난 시라스의 浜野水産 하마노수산
[후지사와] 진미! 쇼난 시라스의 浜野水産 하마노수산
2017.01.03시라스しらす는 정어리나 장어, 청어등의 치어를 말하는데요. 치어중 몸이 흰색인 물고기의 총칭입니다. 생으로 먹거나 쪄서 먹거나 말려서 볶거나 하는데 써요. 겨울에는 생으로 먹고 ( = 더우면 빨리 상하니까요) 그외에는 쪄서( = 釜揚げ카마아게)로 먹습니다. 이 시라스는 湘南쇼난의 명물이기도 해요. 쇼난앞바다에서 잡힌 시라스가 진미라고들 하죠. 그래서 쇼난쪽 바다에 가면 시라스덮밥을 파는 가게들이 많아요. 하마노수산은 제가 그쪽에 있을때 즐겨가던 수산물 가게입니다. 동네 사람들이 가르켜줬어요. 입소문으로 타지역 사람들도 오지만 지역주민들에게 절대적인 인기의 가게죠. 湘南丸쇼난마루라는 배를 갖고 있어서 그날 잡아온걸 조리해서 팔고는 합니다. 위치는 小田急線오다큐선 片瀬江ノ島카타세에노시마역, 江ノ電에노덴 江ノ… -
[요코하마] 요코하마의 소울푸드 원조뉴탕탕멘 元祖ニュータンタンメン本舗
[요코하마] 요코하마의 소울푸드 원조뉴탕탕멘 元祖ニュータンタンメン本舗
2016.11.21제가 이 동네에 와서 처음으로 간 가게입니다! 배우 타니하라 쇼스케는 요코하마의 소울푸드라고 했구요… 제게도 소울후드입니다! 카나가와현 특히 요코하마와 카와사키 여러곳에 元祖ニュータンタンメン本舗간소뉴탕탕멘혼포라는 간판이 있습니다. 사실 탕탕멘은 깨를 갈아 올린 중국음식인데요. 나고야의 타이완라멘처럼 독자적인 음식이 되어버렸나 봅니다. 간판에는 간소뉴탕탕멘혼포라고 써있습니다. 그리고 イソゲン이소겐이라고 표시된건 이 가게가 원조인 본점의 제자출신인걸 표시하는거라고 하더군요. 이소야마 겐타로가 개발한 사람이라 줄여서 이소겐이라고 한다고 들었습니다. 가게 내부는 그냥 로컬한 대중적 분위기입니다. 어느 점포나 수수한 분위기고 메뉴는 뉴탕탕멘이 중심이지만 그외 중국음식이나 고기들도 팔고 있습니다. 뉴탕탕멘은 보통… -
[요코하마] 숯이 들어간 ハマトラ 하마토라
[요코하마] 숯이 들어간 ハマトラ 하마토라
2016.11.21하마토라는 요코하마, 히요시, 히가시토츠카등 요코하마에 세군데 체인점이 있구요. 소바집도 계열에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각 지점에서 각각 제면을 해서 지점이라고 해서 맛이 다 같지가 않습니다. 그중 게이오대학이 있는 히요시지점이 학생들의 지지가 강해서 가장 뜨겁지 않나 싶어요. 다른 지점도 그렇지만 범상치 않은 인테리어입니다. 철근, 콘크리트…… 목재… 테이블도 있고 카운터석도 있습니다. 식권기에서 식권을 사고 앉아 식권을 점원에게 주면됩니다. 테이블위엔 암염, 통후추, 식초등이 놓여있는데요. 저 식초를 제일 좋아합니다. 올리브잎과 고추가 들어있어서 스프의 맛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건 海老塩鶏そば에비시오토리소바, 소금간의 닭과 새우가 들어간 라면이에요. 닭뼈와 다시마, 해산물로…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