表参道 오모테산도란?
도쿄의 부유층의 거리, 고급 부띠끄가 많고 연예인들도 많은 거리라 하면 아오야마(青山)와 오모테산도(表参道)가 대표적이에요. 특히 오모테산도는 재개발과 함께 오모테산도힐즈가 생기면서 더 유명해졌고, 하라주쿠와도 가까워서 젊은이들과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해요.
오모테산도역은 도쿄메트로, 지하철역이에요. 하지만 재미있는건 오모테산도가 지명이 아니란건데요. 유명한 오모테산도는 이곳외에도 치바千葉県현의 成田駅나리타역에서 成田山新勝寺 나리타산신쇼지까지 가는길, 카고시마鹿児島의 照国神社테루쿠니진쟈앞, 福島후쿠시마현 福島稲荷神社후쿠시마이나리진쟈앞길이 있어요.
表参道(おもてさんどう)とは 神社・仏閣の参道のうち、おもに正面に位置するもの。
위키페디아에선 오모테산도를 신사, 절의 참배길중 주로 정면에 위치한 것. 즉 신사나 절앞의 큰 길을 뜻해요. 반대로 뒷편에 있는 길은 우라산도(裏参道)라고 합니다.
그래서 역이 있는 오모테산도 사거리에 오모테산도가 되는 길 양측에 석등이 있어요.
바로 하라주쿠역뒤에 있는 메이지신궁明治神宮가 있어서인데요.
하지만 신사나 절앞길 같은 분위기와 달리 명품 매장과 젊은이들로 가득하죠. 그걸 주도한게 10년전에 있었던 오모테산도 재개발이었고, 가장 상징적인게 오모테산도 힐즈입니다.
여러 브랜드와 레스토랑들이 있는 종합상업시설이고 특히 1층과 지하1층에는 트렌드를 이끄는 레스토랑이 항상 존재해요. 요즘은 .. 아직도 팬케잌인거 같아요.
계속 가다보면 다시 사거리가 하나 나옵니다. 이번엔 부도심선副都心線(후쿠토신센)의 메이지진구마에역이 나오고 다시 석등이 보여요.
여긴 매일 평일에도 사람이 정말 많아요. 나이키매장, ZARA, 푸마매장, 쟈니즈샵등이 있어요.
그리고 하라주쿠역뒤에 있는 메이지신궁이 나옵니다. 여기까지의 길이 메이지신궁을 참배하러가는 길 = 오모테산도를 의미하는거죠.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큐슈 라멘의 면 주문방법/추가주문법
큐슈 라멘의 면 주문방법/추가주문법
2016.11.20큐슈라멘, 특히 하카타의 면은 면발이 가늘죠. 가는면은 細麺호소멘, 두꺼운 면은 太麺후토멘이라고 합니다. 큐슈출신 지인들은 가는 면이 아니면 라멘이 아니라고까지 하니까요… ㅋ 특히 하카타(후쿠오카)쪽은 면이 가늘기에 잘 불어버립니다. 그래서 애초에 면을 좀 덜 읽힌 상태로 주문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일반적으로는 硬め카타메(꼬들꼬들한상태) 普通후츠-(보통) 柔らかめ야와라카메(부드러움/더익힘)으로 구분해서 라멘을 주문할때 말하는데요… 이런 하카타의 경우 면의 딱딱한 정도만 해도 여러 종류가 있더군요. 딱딱함 ↑ ① 湯気通し 유게토오시 - 정말 말그대로 증기에 데쳤다는 거의 생면상태 ② 粉おとし 코나오또시 - 밀가루만 떨어뜨렸단 상태로… 살짝데친정도 ③ ハリガネ 하리가네 - 침이란 뜻인데요. 그만큼 딱딱한… -
山梨야마나시 명물 信玄餅신겐모찌
山梨야마나시 명물 信玄餅신겐모찌
2016.11.15山梨야마나시현의 대표적인 お土産오미야게 信玄餅신겐모찌는 전국시대 이 지역을 지배하고 있던 武田信玄타케다 신겐이 전쟁에 나갈때 비상식량으로 콩가루와 설탕을 무친떡을 들고 나갔다는데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金精軒킨세이켄과 桔梗屋키쿄야 두군데가 대표적인 메이커인데요. 둘다 오래된 가게이고… 그런데 桔梗屋키쿄야는 桔梗信玄餅키쿄신겐모찌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이 신겐모찌를 상품화한건 1960년대인데 키쿄야쪽이 더 먼저 상품을 냈지만 1년후 상품을 내기 시작한 킨세이켄이 상표등록을 먼저했다고 합니다. 어디꺼든 맛있긴 마찬가지고 맛도 사실 별 차이 없어요. 양쪽다 오래된 가게들이고… 일단 안을 까보면… 비닐에 잘포장된 떡과 찍어먹을 수있는 이쑤시게같은 도구가 들어있습니다. 열면 양념통같은 작은 통이… -
大手町 오오테마치, 오오테쵸의 의미
大手町 오오테마치, 오오테쵸의 의미
2016.11.14大手町(오오테마치, 지방에선 오오테쵸인 곳도 있어요)라고 하면 보통 도쿄역과 왕거 사이에 있는 지역을 말하는데 금융가가 모여있는 곳이에요. 오오테마치역도 있고요. 참고로 도쿄메트로 오오테마치역은 여러 노선들이 정차하는 곳인데 개찰구가 다르고 정말 미로, 아니 던젼같은 느낌이죠. 몇년을 다녀도 아직도 잘모르겠어요. 그런데 이 오오테마치란 지명이 도쿄에만 있는게 아니라 지방에도 정말 많아요. 나고야에도 있고, 카나자와, 후쿠오카현의 코쿠라, 야마구치, 히로시마, 토야먀, 시바타 야마가타 센다이 등등…… 그외에도 정말 많아요. 그런데 이 오오테마치가 있는 곳의 공통점은 성이 있었다는 것과 대부분 오오테마치는 그 지역의 번화가이기도 하고요. 오오테마치는 오오테大手의 동네町, 즉 大手門오오테몬, 오오테라는 문… -
김밥과 유부초밥 세트 = 助六寿司 스케로쿠즈시
김밥과 유부초밥 세트 = 助六寿司 스케로쿠즈시
2016.11.14스케로쿠즈시는 유부초밥과 김초밥이 함께 들어가있는 걸 말합니다. 편의점이나 수퍼에서도 스케로쿠즈시助六寿司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어요. 컵라면살때 함께 살때가 많죠! 말의 어원은 歌舞伎카부키의 인기공연중 하나인 助六由縁江戸桜스케로쿠유카리노에도자쿠라에서 비롯됩니다. 주인공 助六스케로쿠의 연인인 吉原요시와라 유곽의 花魁오이란 = 기생 揚巻아게마키에서 비롯되었는데요. 揚巻 아게마키는 아게=揚げ 마키=巻き, 즉 튀긴것과 말은 것인데요. 튀긴것은 油揚げ아부라아게 = 유부, 말은것은 巻き寿司 김초밥을 뜻합니다. 그래서 유부초밥과 김초밥이 함께 있는 식단을 말하는데요. 그럼 아게마키 스시여야 하는데 왜 스케로쿠 스시인가 하면 에도시대때 좀 더 멋있게 표현할려고 그렇게 말하곤 했다고 합니다. 왼쪽에서 두번째가 스케로쿠…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