小岩井牧場코이와이목장은 일본에서 정말 유명한 브랜드이기도 한데요. 아마 수퍼나 편의점에서 다 파는 코이와이목장의 커피우유는 안마셔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다만 실제 농장인지는 모르는 사람들도 있을거에요. 그냥 상표라고만 ㅋ
코이와이목장은 岩手県이와테현 岩手郡이와테군에 있습니다. 약 900만평의 목장으로 민간목장으로는 가장 규모가 크다고 해요. 1891년에 만들어졌고 일본 근대 낙농을 발전시킨 대표적인 목장으로 목장안에 건물들중 문화재로 지정된 것들도 있습니다.
재미있는건 주변에 목장으로 보이는데 정작 목장입구까지는 5키로 이상된다는 것..
목장은 입장료를 내고 안을 들러볼 수 있는 곳 (= 마키바엔まきば園, 마키바 역시 牧場목장이라는 뜻)과 낙농시설, 그리고 매점, 그리고 일반인이 갈 수 없는 곳과 나무를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마키바엔은 입장료가 800엔인데 들어가면 넓은 풀밭과 저 멀리 岩手山이와테산이 보입니다.
주변에는 매점과 음식점들도 있고요.
일단 밀크소프트아이스를 하나 먹으며 다녀야죠.
안에는 바베큐시설부터 매점, 놀이시설등이 있습니다.
작업용트럭도 젖소스타일!
매점에는 한정상품과 코이와이목장의 상품들을 팝니다.
마키바엔말고도 근처 목장을 도로주변이면 자유롭게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담을 넘으면 안되지만요.
코이와이목장의 상징이기도 한 벚나무가 한그루 있습니다. 목장에 소를 방목할때 여름에 그늘을 만들어줄려고 심은 한그루라고 하는데요. 산을 배경으로 풀밭에 벚나무가 한그루 있으니 그림이 좋아서 사진찍는 사람들에게 인기입니다. 특히 벚꽃이 필 무렵은 줄을 서서 사진을 찍는다고 해요. 저는 저녁놀때 가서 찍는다고 느즈막히 갔다가 노을은 없고 어둡기만 ...
워낙 인기다보니 이 풍경은 상업용으로 쓸 수 없다는 경고가 써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 : http://www.koiwai.co.jp/